휴대용저울.포켓저울(WeHeng.중국직구.알리익스프레스)

2015. 12. 9. 17:18나의 LIFE.리뷰/etc장비들

20151209




중국에 주문했던 물건들이 가격은 얼마 안하지만, 무료배송으로 속속 도착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작은 봉투가 우편함에 들어있어서 꺼내가지고 왔습니다.

차이나포스트로 발송이 되어 왔는데,

11월16일 주문하고 11월19일 발송 12월 9일 도착 이네요.


4000원 정도 하는 물건이었는데, 무료로 중국에서 배송이 되어 오는것 보면 무척 신기합니다.

대신 분실우려가 있기는 하네요.







봉투안에는 뽁뽁이 비닐로 되어 있고

휴대용저울이 종이 한장하고 들어 있었습니다.






포켓저울, 휴대용저울 이라고 하는 매달아서 무게를 측정하는 저울입니다.





뒷면 배터리커버를 보니 최대 50Kg까지 측정이 가능한가봅니다.

0~10kg까지는 5g단위로 수치가 올라가고,

10~50kg까지는 10g단위로 수치가 올라가는 듯 합니다.








배터리는 여러가지 사고 위험(화재,폭발)으로 포함되어 있지 않아

집에 가지고 있던 AAA건전지 2개를 넣었습니다.






전원을 누르면 파란색 백라이트가 들어오면서 액정표시되는 전체가 들어왔다가






0.000 점으로 맞추어지고 대기를 합니다.





조금후 백라이트가 꺼지고 액정에는 숫자만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무게를 측정하는 단위를 선택할 수 있는데,

UNIT버튼을 누를때마다 무게 단위가 바뀝니다.




Lb(파운드)





JIN(중국에서 사용하는 무게단위)






OZ(온스)






Kg(킬로그램)







그리고, UNIT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현재온도를 알려줍니다.







주변에 무게를 측정할만한 것이 안보여서

랜턴을 고리에 걸어보았습니다.

백라이트때문에 숫자가 잘 안보이는데,

약간 위쪽에서 보면 잘 보입니다.





백라이트가 꺼지고 약 175g의 무게를 알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측정해보았는데, 대부분 잘 맞는것 같네요.

자주 사용하는 것은 아니더라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 TARE버튼은 정확한 용도를 모르겠네요.

꾹~ 눌러보면 L_ON  /  L_OF  표시를 선택할 수 있는데,

단순히 백라이트의 on/OFF가 아닐까 싶은데,

저 설정과는 다르게 백라이트는 저울이 작동할때마다(측정하거나, 버튼을누르거나) 잘 들어옵니다.



누가 알려준 내용인데, 추가합니다.

TARE버튼은 용기/영점 두가지를 병행할 수 있네요.

용기는 쟁반, 바구니 같은 것을 걸고 누르면 저울의 값이 0.000kg으로 조정이 되고,

용기나 걸려있는 무게의 값을 0.000kg으로 재설정이 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