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HDD3125블랙2.5인치하드케이스+삼성830EVO120GB SSD

2015. 11. 26. 23:01나의 LIFE.리뷰/컴퓨터.IT

20151126



사촌형님이 2개 구매해서 한개를 선물로 주었습니다.

얼마전 친구 컴에서 떼어낸 SSD 120GB가 남아있는 상태라 임시로 외장케이스에 넣으려고 합니다.


외장형하드케이스는 컴퓨터 하드를 업그레이드 후 남아있는 하드를 재사용할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동할 수 있는 2.5인치 외장하드케이스는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ipTIME은 무선공유기로 유명한 회사였는데,

데이터관련 연동 제품들도 취급하는듯 합니다.





자동으로 백업을 하는 프로그램CD도 포함되어 있는데,

설치할 생각이 없네요.





포장은 안전하게 잘 되어 있네요.





기본 구성품들입니다.

USB3.0케이블, 파우치, 본체, 설명서






USB3.0버젼의 케이블 입니다.






버튼 하나는 PARK와 하드작동상태 유지하고,

또하나의 빽업용 버튼이 있습니다.






검은색 길은 버튼을 눌러주면, 케이스가 분해가 됩니다.

처음 하드 넣기 전 분해할때는 저 버튼만 누르면 분해 되지만,

하드 넣고, 하드를 고정하는 나사를 하나 조여주기 때문에 분해할때는 바닥면에 조여준 나사를 먼저 풀러주어야 합니다.






내부 케이스가 나왔는데,

작은 기판이 모든제어를 합니다.




SATA방식 단자






삼성 SSD 입니다.

120GB의 용량을 가지고 있어서

다른 사람 컴에 달아줄까 하다가 당분간은 내가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해볼 생각입니다.







외장케이스에 조립을 하고,








외장 케이스에 삽입후 배터리가 빠지는 것을 방하는 나사를 하나 더 잠궈줍니다.






친절하게 고무마게도 준비되어 있네요.











잘 작동합니다.






케이스에 넣고, 케이블은 옆쪽에 있는 주머니에 넣으면 되기는 한데,

너무 작아요. 주머니가..


당분간 잘 사용할 생각으로 가지고 다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