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유소춘의 보쌈만족-보족반반.매운보쌈.계란찜.순두부찌개.통오징어찜.쟁반막국수.미숫가루(중구.대흥동)

2015. 7. 19. 23:55지구별음식이야기/대전시먹거리

20150719



보쌈만족이라는 식당입니다.

대흥동 우리들공원 주차장출구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평상시 같으면 술먹는 곳이라 해서 안갔을 텐데,

늦은 시간 밥먹을 곳이 없다고, 이곳 사장님을 알고 있는 일행이 있어서 갔습니다.

덕분에 통오징어찜, 미숫가루는 서비스로 먹을 수 있었네요.





유소춘의 보쌈만족

젊은사장님이 운영하는데, 직접 만든 음식들을 제공해주는 듯 했습니다.










12시가 다 되어가는 시간 너무 늦은 시간이지만 시내니까. 손님들이 어느정도 계시네요.

대부분 술을 먹는 분들이었습니다.





이곳은 국내산 돼지고기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SNS인증하면 음료수, 미숫가루를 제공하고,

블로그에 올리면 먹을것을 주네요.^^






벽면의 메뉴판과

아래는 메뉴판을 찍었습니다.

어두운곳에서 찍은 것이라 다소 흔들린 사진들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식당운영하는 것이 젊은 사장님이 하는 것이라 그런지

세세하게 신경쓴 부분들이 있네요.


순두부찌개는 더 끓여서 먹으면 맛있다고 하는 것에서도

가스아끼지 말고 맛있게 먹으라는 말로 보입니다.







기본적으로 나오는 것들입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보족반반 이라는 메뉴가 나왔습니다.

보쌈, 족발 이 반반 나오는 것으로

족발은 직화불족발이라는 이름이 있네요.





직화불족발

매콤하면서 고소한 맛이있네요.





보쌈은 담백하고, 촉촉한 느낌.






김치와 보쌈용무우양념







백김치도 맛있었습니다.





여기의 특징중 하나가 메인메뉴를 하나 주문하면 사이드메뉴를 하나더 주는데,

계란찜이나 순두부찌개를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계란찜을 요청했습니다.








일행중에 사장님 아는 분 있다고, 서비스로 받은 통오징어찜

가위로 잘라서 초장찍어 먹었습니다.


메뉴에도 있습니다.






맛있네요.







술드시는 분들이 있어서 안주한다고 매운보쌈을 추가 주문했습니다.

떡도 있고, 후라이펜 안에 접시가 있고, 주변으로 푸른불이 올라오는데,

뭔가 있어 보입니다.


맛도 좋았습니다.

인기많은 메뉴라고 하네요.

숯불향과 고소한 맛이 있었는데, 맛있었습니다.








매운보쌈 주문하면서 같이 따라오는 순두부찌개입니다.

메인 하나만 주문해도 사이드메뉴가 양이 많아서 배부르겠네요.

순두부는 오래오래 끓여서 쫄이듯 먹으라고 안내에도 있었는데,

어느정도 긇으면 순두부 잘게 흐트러놓고, 달걀하나 깨트려 넣으라고 포함되어 있네요.


순두부도 끓일 수 록 맛이 진해져서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쟁반막국수를 주문했습니다.

저는 조금씩만 먹기는 했지만, 같이 있던 일행들 많이 드시네요.^^






막국수는 비닐장갑끼고, 열심히 비벼서 나눠 먹었습니다.






미숫가루입니다.

SNS 올린것 인증해주면 준다고 했는데, 사장님이 그냥 주신다고 해서

조금만 줄줄 알았는데, 테이블에 있는 4명이 먹을 수 있도록 많이 주셨습니다.

아주 달게 타주셔서 매운 음식들 먹고, 끝맛이 달달하게 해주었네요.


메인으로 주문한것도 많았지만, 사이드로 따라온 음식들도 맛있고

뭔가 대단한 식사를 하고 나온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식사하고 나오니 밤 12시가 넘어버렸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