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맛집] 옥천휴게소상행-한방닭곰탕.돌솥밥(먹거리X파일.착한음식)

2015. 7. 14. 11:30지구별음식이야기/충청도먹거리

20150714


20140314 [옥천맛집] 옥천휴게소상행-한방닭곰탕.숭늉(착한음식.먹거리X파일방송) - http://blog.daum.net/chulinbone/3162

20150714 [옥천맛집] 옥천휴게소상행-한방닭곰탕.돌솥밥(먹거리X파일.착한음식) - http://blog.daum.net/chulinbone/4814<현재게시물>





이곳에 왔다간지 1년이 넘었네요.

복날이 되면 삼계탕도 생각나지만, 이곳 옥천휴게소(상행)의 한방닭곰탕도 생각이 납니다.


먹거리X파일 방송을 보면서 저런 정성이면 먹으러 가도 되겠다 생각하고,

다녀왔던 시간이 벌써 1년이 지났네요.





평일낮 오전이라 사람들이 없어서 한적하고 조용하니 좋네요.






고속도로휴게소 착한음식

한방 닭곰탕.







주문하려고 보니, 작년에 없던 돌솥밥이 있습니다.

기본주문에 1000원만 더 하면 돌솥밥을 먹을 수 있네요.

다만, 돌솥밥으로 밥을 해야해서 기다리는 시간이 15분 정도 늘어나는 차이가 있습니다.


돌솥밥, 숭늉 좋아해서 당연히 돌솥밥 포함된 한방닭곰탕을 주문했습니다.







주방은 오픈되어 있어서 조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기다리면서 볼 수 있기도 하고,







상단 메뉴판은 모니터로 되어 있어 계속 바뀌면서 여러가지 정보를 보여줍니다.

조리실명제라고 해서 조리 책임자의 얼굴과 이름도 나옵니다.






수저 가져오는 곳 옆에는 숭늉이 가마솥에서 24시간 대기하고 있습니다.

어떤 음식을 주문해도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풋고추도 고추장이랑 대기하고 있네요.

여기 옥천휴게소상행선에는 여러가지로 신경쓴 부분이 많네요.






한방닭곰탕의 효능은 한번 읽어볼만 합니다.






15분의 시간이 걸려 돌솥밥과 한방닭곰탕이 나왔습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돌솥은 뜨겁고, 밥의 테두리는 타고 있어서 구수한 향이~ 아주 좋습니다.






한방닭곰탕 아주 훌륭합니다.

인삼을 포함한 여러가지 재료가 아낌없이 들어갔다는 느낌이 옵니다.


이전에 먹을때와 전혀 달라짐 없이 그대로 이네요.




한약재 5가지와 생닭을 가마솥에 넣고 12시간을 삶고, 닭뼈를 발라내어, 다시 뼈만 넣고 끓여주는

전체적인 음식준비시간이 24시간 걸리는 작업을 통해서 만들어진 한방닭곰탕이라는 것을 방송으로 보고 꼭 와야겠다고 생각했었고,

다시 1년만에 와서 먹으니 여전히 좋습니다.











돌솥밥에서 퍼놓은 밥이 된듯하지만, 구수한 향이 있어 너무 좋습니다.

밥도 맛있고, 한방닭곰탕도 맛있습니다.






한방닭곰탕을 먹고, 누룽지를 먹는데, 배부릅니다.

누룽지를 좋아해서 돌솥밥이 있으면 주문해서 먹는데,

배부르네요. 그렇지만 맛있습니다. 구수한 숭늉도 좋고, 기분까지 좋아지네요.


또, 언제 갑자기 생각나면 차타고 달려올거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