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촬영용 LED조명 만들기. DC-DC2577. 마이크로5핀 암단자사용

2015. 6. 17. 23:04철인뼈다귀™/만들기.DIY

20150615

20150617



오래전에 구해두었던 LED판넬 입니다.

36개의 칩LED가 붙어있고,

12V 전원을 인가 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3장 가지고 있던 것을 촬영용 조명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필요한 재료는 DC-DC LM2577 이라는 컨버터와 마이크로5핀 암단자 1개 입니다.




 



DC-DC 는 일정 전압을 받아서 승압/감압을 시켜주는 장치로

주변에서 흔히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충전용 전원 케이블을 통해서 5V의 전기를 공급받아 12V로 승압하기 위해 사용했습니다.






마이크로 5핀 암단자를 입력쪽에 납땜해주고, 테스트 해봅니다.





대략 11V 정도까지는 무난히 출력이 되는 듯 하네요.






실제 점등 테스트도 해봤습니다.

직접 보면 눈이 부실정도로 밝게 빛나줍니다.






스위치를 달아주었습니다.






글루건 심을 녹여서 LED 판에 고정을 해줍니다.









스마트폰에 사용하려고 구했던 자바라거치대에 LED판을 물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늘 책상위에서 대충 촬영을 했는데,

조명을 추가해서 더 깨끗한 사진을 찍을 수 있을것 같네요.






LED조명이 대기중입니다.^^





LED조명을 켜면 아래 물체가 밝게 보입니다.






조명을 사용하지 않을때,





LED조명을 사용할때,







LED 조명이 때로는 너무 밝게 피사체를 비출때도 있어서,

적당히 사용해주면 아주 좋은 도구가 되겠네요.






며칠동안 틈나는대로 3개의 LED조명을 만들었습니다.

모두 스마트폰 충전규격을 사용하도록 만들었고,


왼쪽부터 1차, 2차, 3차 작업의 결과물 입니다.

처음 만들었을때 보다 나중에 만든것이 같은 방법인데도, 훨~ 씬 깔끔하게 만들어졌네요.

전선도 최소한으로 사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