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도어록설치(지문인식.게이트맨와이드WF-10)

2015. 6. 4. 11:30철인뼈다귀™/만들기.DIY

20150604



업자가 아닌 개인이 설치한 작업입니다.



게이트맨 지문인식 도어록입니다.

지문인식 도어록이 좋다는 소문이 주변 지인들에게 나면서 하나둘 설치해달라고 해서

설치한것이 우리집 포함 4번째 입니다.





그런데, 생긴것은 이전과 똑같은데,

모델명이 바뀌었네요.


이전에는 F10 이라는 이름이었는데, WF-10으로 바뀌면서 와이드라는 명칭이 붙었네요.

차이점은 모르겠습니다.







기본구성품은 단순합니다.

메뉴얼, 설치용도면, 터치패드있는 본체, 컨트롤러기판있는뒷면, 도어록 락 걸림쇠, 나사들 정도 입니다.








기존의 디지털도어록을 떼어냅니다.

앞, 뒤로 있는 본체들을 떼어내는 것은 나사 몇개 풀러주면 됩니다.








떼어내니 스티커들이 붙어있네요.

지문인식 디지털도어록을 장착하면 다시 사라집니다.






떼어낸 뒷면입니다. 실내쪽.






새로 설치할 디지털도어록 입니다.

지문인식과 터치패드숫자판이 기본 기능입니다.






외부에 본체를 붙이고,

실내쪽에서 나사 3개로 조여줍니다.

실내쪽에는 내부 본체를 고정할 철판을 철판나사로 고정해줍니다.



 



실외쪽 지문인식본체와 실내의 본체를 연결해주고,






4개의 나사를 사용해 고정해주면됩니다.






현관문 문설주의 락장치 걸림쇠도 기존것을 떼어내고,






새것을 설치합니다.

본체와의 거리를 잘 조절해서 설치해주면 됩니다.





제대로 잘 설치가 되었네요.

AA 건전지를 4개 넣어주면, 작동을 시작하네요.


음성으로 안내를 하고,

지문인식과 비밀번호 등록을 해주고 사용하면 됩니다.


지문과 비밀번호 등록은 설명서에 잘 나와있습니다.







실외쪽 디지털도어록 입니다.

숫자패드는 터치식으로 평상시는 검은색으로 숫자들이 사라져있다가

손을 대면 숫자들이 나타납니다.








지문인식은 손가락을 위로 밀면 지문패드를 가리고 있는 뚜껑을 올리고, 손가락을 아래로 내려 인식하도록 합니다.

설명으로는 어려운데, 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


설치해주고 가장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라 주변 지인들이 문의 하면 알려주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