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CCTV설치 3대. ipA604공유기(홍반장시큐리티.사과나무과일가게)

2015. 3. 15. 13:30철인뼈다귀™/만들기.DIY

20150315


20150311 20150315 새로텍 네트워크카메라(Sarotech IPCAM300) - http://blog.daum.net/chulinbone/4431

유무선공유기(ipTIME-A604) - http://blog.daum.net/chulinbone/4438

20150315  네트워크CCTV설치 3대. ipA604공유기(홍반장시큐리티.사과나무과일가게) - http://blog.daum.net/chulinbone/4446 <현재게시물>





무슨상황일까요?

우리나라 속담에 있는 '소잃고 외양간 고친다' 라는 표현의 상황입니다.


사과나무과일가게에 CCTV를 설치하기로 하고, 설치할 날짜를정한후 설치하러 간 날 아침 입니다.

그런데, 전날 밤에 도둑이 들었다고 하네요.

아직 과일가게 오픈전이라 매장내에 돈이 얼마 없었다고 하는데,

도둑이 현금 5만원정도와 망고한박스+사과3개를 훔쳐갔다고 합니다.


다들 어이없어하고 있는 상황에 CCTV를 설치하러 간것이라 자연스럽게 속담이 생각이 나네요.


도둑이 들어와서 돈통에서 돈이 얼마 없으니 성질이 났는지 돈통을 바닥에 던져서 동전들이 흩어진 상황입니다.


도둑으로 인해 크게 손해가는 일이 아닌 상황이라

다들 어이없고, 황당해 하고, 놀라기는 했지만, 개업식 전 액댐한셈 치는 분위기 입니다.





도둑은 경찰 신고해서 경찰에게 맏기고,

작업을 시작합니다.


매장내에 총 3대의 네트워크카메라를 설치할 예정으로 천장이 많이 높지만 조심해서 사다리에 올라가 작업을 시작 합니다.








준비된 네트워크카메라 구성품입니다.

무선으로 동작을 하기때문에 전원만 연결해주고, 무선공유기와 연동을 해주면 됩니다.






무선공유기는 가격대비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는

ipTIME의 A604 입니다.

2.4GHz, 5GHz의 듀얼밴드 유무선공유기 입니다.

매장 중앙쯤 되는 위치에 공유기부터 설치를 했습니다.






준비된 공구를 가지고 작업을 합니다.








사다리에 올라가는 것은 제가 주로 하는데,

천전에 구멍을 뚫기도 하고 쫄대를 대기도 하면서 작업을 진행합니다.


천정이 석고보드에 도배를 해놓은 상태라,

석고보드용 칼부록을 사용해서 카메라 거치대를 고정합니다.







설치를 마친 네트워크카메라입니다.










총 3곳에 위치하고 있고 매장 어느방향이든 잘 보이도록 조정을 했습니다.

설치된 카메라들은 좌측, 우측, 상, 하 방향으로 카메라렌즈 위치를 움직일 수 있어서

스마트폰, 컴퓨터로 카메라에 접속을 해서 조종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대의 모니터장비를 등록해서 동시에 관리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는 설치된 카메라를 최대 4대까지 동시관리가 가능합니다.







컴퓨터로도 동일한 관리가 가능한데,

미세조정 같은 부분에 있어서 스마트폰 보다 좀더 편하네요.






스마트폰으로 1개의 카메라에 접속해서 크게 볼 수 있기도 합니다.

컴퓨터도 당연히 됩니다.







매장 출입문 2곳에 이곳 매장에서 CCTV촬영을 하고 있다는 안내를 합니다.

이런 안내가 없으면 사생활침해 같은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고지를 해야한다고 하네요.


작업, 관리는 홍반장씨큐리티에서 합니다.

홍반장씨큐리티는 CCTV관련 작업때만 사용하는 명칭이네요.^^







저녁 먹고, 사과나무과일가게 매장 모두 집에 간 이후에 야간 촬영에 대해 확인하느라 노트북으로 접속한 상태입니다.

카메라마다 적외선장치가 있어서 밤에도 잘 보이는데,

모션인식도 잘 되고, 저장도 잘 되고 있네요.


카메라가 30만화소라 아무래도 화질저하는 있네요.

다음에 100만화소도 테스트 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