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무선공유기(ipTIME-A604)

2015. 3. 12. 23:55나의 LIFE.리뷰/컴퓨터.IT

20150312




유무선 공유기를 새로 들였습니다.

친구가 선물로 준것인데, 안테나가 4개 달려있고,

2.4Ghz , 5Ghz 듀얼밴드(Dual WiFi)를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최근에는 듀얼밴드 지원 공유기가 많이 있는데,

가성비 좋은 제품입니다.



2.4Ghz는 와이파이 강도는 약하지만 통신반경이 넓게잡히는 특징이 있고,

5Ghz는 좁은 지역에 뿌려주지만, 강하게 송수신이 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






최대전송속도가 867Mbps까지 지원합니다.

일반적인 유선인터넷이 100MB 정도되니까 충분히 빠른 속도입니다.







제품은 잘 포장되어 있습니다.

친구가 한번 열어서 상요했던것이라 새제품처럼 포장 되어있지는 않았습니다.






기본 구성품입니다.

본체, 받침대, 아답터, 랜케이블







아답터는 9V 0.8A

전기를 적게 소비하네요.








안테나가 4개라 많이 이쁘네요.

보편적이고 깔끔한 디자인의 ipTIME 입니다.


ipTIME는 IPTV를 연결하고 볼 수 있는 IPTV 지원기능도 있습니다.
















한동안 사용했던 공유기에서 랜케이블 들을 탈거 하고 새로 자리잡은 공유기에 연결해줍니다.







새로 연결하고, 컴퓨터와 공유기를 재부팅해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보다 빨라지기는 했지만, 체감적으로 느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빠른 속도로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서 좋습니다.

미래를 위한 저렴한 투자 정도 되겠네요.


인터넷 느리거나 끊어지거나 하면 너무 답답한데 그런것이 없을것 같아서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