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전압.암페아 측정기(전압테스터기)-중국직구

2015. 1. 2. 18:45나의 LIFE.리뷰/컴퓨터.IT

20150102



중국 직구매로 온 USB전압. 암페아 측정기 입니다.

국내에서는 판매하는곳 본적이 없었는데,

중국 사이트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어서 구매했네요.


평상시 사용하는 기기들의 암페아를 볼 수 있고,

USB의 전력을 알 수 있습니다.






V(볼트), A(암페아) 표시 숫자판이 있고,

USB 단자가 위, 아래로 하나씩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노트북에 연결해보니

5.17V가 나오는데 4V 후반에서 5V 초반의 수가가 나오네요.


다른 기기가 연결되지 않았을때는 A(암페아)는 0.00A로 표시됩니다.







1TB 외장하드를 연결 해봤습니다.

사용 암페아가 3A 전후로 나오네요.






노트북 USB를 연결해서 스마트폰 충전을 해보니 0.72A가 나오는데,






220V에 USB충전기에 연결해보니

USB 기본 전압인 5V가 나오고, 1A(암페아)가 제대로 나오네요.






SD메모리를 카드리더기에 연결했을때 입니다.

암페가 사용량이 아주 적네요.






이렇게 연결할 일은 없겠지만,

연결해보니 정상적으로 잘 작동을 하는 것 같네요.


USB를 사용해서 작동하는 장비들의 전력, 암페아 사용량을 체크 할 수 있어

여러가지로 유용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