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동소예생선조림백반전문-숯불고갈비(고등어양념구이).갈치조림.삼치조림.꽁치조림.고등어조림(중구.문화동)

2014. 12. 4. 18:15지구별음식이야기/대전시먹거리

20141204





동소예 생선조림정식 전문점


동소예는 연탄불생선구이(http://blog.daum.net/chulinbone/3507)로

10년이 넘도록 충무체육관네거리에서 장사를 해왔던 곳으로

10년 넘는 시간동안 단골이 되어 정말 자주 가던곳인데,

어느날 인가부터 남자사장님이 안보여서 물어봤더니 서대전우체국 앞에서 조림집을 하신다고 했었고,

가서 먹어야지.. 라고 하면서 시간만 지나다가 한참만에 왔네요.






실내는 아주 넓었습니다.

동소예가 원래 손님이 많아서 이곳은 시작부터 넓게 자리잡은 느낌입니다.






조림들은 연탄불생선구이에 비해 조금더 비싸지만,

그만큼 들어가는 재료나 시간이 투자되니 그럴만 하다 생각되네요.


메뉴판에서 조기탕 빼고 전부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모든 메뉴는 1인분씩 나오기 때문에, 이곳도 혼자 와서 밥먹는 것에 대한 부담감이 없습니다.







여러가지로 손님들이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네요.






압력밥솥이 여러개가 있어서 끊임없이 밥을 하고 있는 모습도 새롭게 보이네요.






연탄불생선구이에서는 숭늉이 나온다면,

이곳은 동치미가 커다란 그릇에 나와 덜어먹게 되어 있네요.


동치미 늘 맛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렇게 많이 주니 좋네요.





반찬들 깔끔하고, 맛있습니다.

10년동안의 노하우가 있어서 그대로 이전되어온 것이라 아주 좋네요.









김치겉절이는 항상 새거로 나와서 잘라주고 갑니다.

매일매일 만들어서 싱싱하고 맛있습니다.





밥은 커다란 그릇에 공기밥분량 보다 많은 양이 담겨 나옵니다.

동치미도 따로 담았고, 이제는 맛있게 먹습니다.






5가지 메인메뉴가 나왔습니다.







숯불고갈비(고등어양념구이)

고소한 맛에 의해 젓가락이 정말 자주 갔네요.

가격도 제일 비싸요. 그만큼 맛있습니다.









4가지의 조림들은 그냥봐서는 잘 모르겠네요.







숯불비(등어이)

고소하고 양념이 맛있어서 좋았습니다.







고등어조림







갈치조림







삼치조림







꽁치조림







고등어양념구이를 상추에 쌓고 먹기도 하고,

조림들 먹는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5명이 2상에 받아서 먹고난 후 모습입니다.

뭔가 정말 많아보이네요.


앞으로 이곳 또한 자주 올것 같은 느낌이네요.


한결같이 10년 넘도록 변함없는 모습으로 연탄불생선구이를 운영하고 그 노하우로

생선조림집을 열고, 앞으로 기대가 되는 곳이네요.






후식으로는 원두커피와 일반자판기커피를 먹을 수 있도록 해놓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