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자매식당-콩나물밥.콩나물해장국(중구.대흥동)

2014. 11. 11. 18:01지구별음식이야기/대전시먹거리

20140716

20141111

 

 

 

대전 대흥동 중부경찰서 뒤쪽 골목에 위치한 작은 식당입니다.

여기는 추억이 묻어나는 음식을 판매합니다.

콩나물밥입니다.

 

그래서 찾아오는 손님들이 대부분 50대 정도 되는 분들인데,

어린시절 콩나물밥에 간장 넣어서 비벼먹었던 맛을 기억하고 찾아옵니다.

 

저도 어린시절 어머니의 콩나물이 생각나게 하는 시간을 밥을 먹으면서 느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추억이 묻어나는 음식이 나와서 좋습니다.

 

 

 

 

 

반찬 몇가지 나옵니다.

 

 

 

 

 

 

콩나물 밥에 비벼먹는 양념은

간장양념과 고추장양념이 있네요.

 

 

 

 

 

 

 

 

 

 

 

 

 

 

 

 

콩나물해장국 먹을때 같이 먹으면 맛있는

불에 구운 생김도 있어서 옛날 생각납니다.

 

 

 

 

 

 

 

 

 

 

콩나물밥입니다.

 

 

 

 

콩나물해장국이 소량 같이 나옵니다.

 

 

 

 

 

간장양념 넣고 비볐습니다.

참기름도 넣었습니다.

 

기름기 좔좔~ 흐르고 맛있습니다.

추억을 불러오는 맛이네요.

 

 

 

 

 

콩나물해장국도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밥 말아서 이것도 맛있게 먹었네요.

전체적으로 어머니가 해주는 옛날 맛이라고 생각되네요.

 

 

 

 

 

나이가 많으신 분들이 찾아와서 추억을 기억하고 식사 한끼 하고 가는 추억을 파는 식당이네요.

나도 이젠 추억의 식사를 알고 있는 나이가 되어가네요.^^

 




20141111



몇달만이네요.

이곳이 나이가 50대 이상 되는 분들이 자주 찾는 곳입니다.

자주 가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가끔 밥을 먹는데

사진은 오랜만에 남기네요.




대표음식은 콩나물밥

여기 오시는 분들이 다 그렇겠지만, 추억을 느끼려고 오시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