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맛집] 보성녹차휴게소-꼬막돌솥비빔밥(목포방향)

2014. 3. 17. 05:20지구별음식이야기/광주.전라도먹거리

20140317


 

고속도로를 한참 달리다가 배가 고파서 잠시 멈춘곳은 보성녹차휴게소 입니다.

아직 공사가 마무리 되지 않은 상태라 실제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은 적었지만 기본적인것은 다 있었습니다.

 

 

불이 켜있는 중앙 말고는 주변은 공사용 가림막으로 가려져 있네요.

 

 

 

 

 

중앙으로 들어가니 왼쪽은 식당

 

 

 

 

 

중앙은 편의점

 

 

 

 

 

 

오른쪽은 커피

파는 곳이 있었습니다.

 

 

 

 

 

 

 

보성 꼬막돌솥비빔밥 을 주문했습니다.

꼬막들어간 된장찌개하고 고민하다 선택했네요.

 

 

 

 

 

식당에서는 이모님 혼자서 음식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새벽시간이라 손님들이 없어서 모든게 한가해 보이네요.

 

 

 

 

 

휴게소 증축공사 안내 현수막

 

 

 

 

 

 

원산지표시

꼬막도 조개로 본다면, 벌교쪽 꼬막은 아닌 중국산 일까요?

물어보지 않아서 자세한것은 모르지만,

원산지표시만 봐서는 그렇게 느껴지네요.

 

 

20140424 내용추가합니다.

저 아래 댓글달아준 분이 관계자분인가본데,

댓글설명에 보면, 꼬막은 당연히 벌교꼬막이라네요.

 

저도 좀 의아해 했지만, 역시나 국내산벌교꼬막을 사용하는가봅니다.

 

 

 

 

 

 

휴게소에서 먹는 꼬막돌솥비빔밥이 나왔습니다.

 

 

 

 

 

반찬은 2가지 나왔고요.

 

 

 

 

 

 

 

 

 

살짝 뒤집어보니 꼬막이 많이 들어있네요.

 

 

 

 

 

 

열심히 비벼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뜨끈한 돌솥에 비벼서 먹으니 맛있네요.

 

꼬막이 많이 들어있어서 밥을 거의 먹을때까지 꼬막과 함께 먹을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