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무전기 스탠다드 C-150(STANDARD)

2014. 2. 28. 20:20나의 LIFE.리뷰/통신장비.etc

20100328

20140228

 

 

정크시장에서 구매하고 전파관리소에 등록을 해서 사용 가능한 아마추어 무전기 입니다.

오래된 기기라 출력이라던가 성능에 대해 검증이 좀 필요한 듯 보이지만,

무전기 자체는 아주 튼튼합니다.

공팩을 사용해서 AA배터리 4개를 사용하네요.

 

 

 

 

 

 

 

 

 

 

20140303

 

정크시장에서 구입하고, 가지고만 있다가 이제서야 몇장의 사진과 함께 리뷰 비슷한 것 올리게 되네요.

 

 

한동안 가끔 사용했습니다.

등산을 가거나 할때 사용하려고 했는데,

이거 구입하고, 스마트폰의 시대가 더욱 가속화 되면서 무전기 만질 일이 적어지고,

천천히 잊혀져 가다가 최근에 중국에서 무전기 하나 구입해오면서 다시 되돌아 보게 되네요.

 

 

 

 

 

 

 

 

 

오래전에 만들어진 것이지만, 아직 현역으로 사용이 가능한 무전기 입니다.

제 콜싸인과 함께 등록되어 있습니다.

 

 

 

 

 

 

뒷면은 클립으로 되어있네요.

 

 

 

 

 

 

 

배터리는 AA 4개를 사용합니다.

 

 

 

 

 

 

최근들어 사용할 일이 줄어들어 사용빈도가 줄어들지만,

아직도 사용이 가능하고,

튼튼한 제품입니다.

 

 

 

 

 

램프는 손으로 눌러서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네요.^^

 

 

 

 

 

 

얼마전에 중국에서 저렴하게 들여와 국내 전파법에 맞게 등록한 UV-5R(http://blog.daum.net/chulinbone/2947)과 함께 사진을 남깁니다.

신형과 구형의 느낌이 달라 보이기는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