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외선무선전등스위치2채널.1채널 교체작업

2009. 8. 4. 20:00철인뼈다귀™/만들기.DIY

20090501

20090804


 

 

이사간 집에서 몇달동안 살다보니,

이곳에서 오래 살것 같은 생각도 들고,

한자리에 오래 살게 되면 해보고 싶었던 아이템이 무선전등SYSTEM 이었는데, 작업을 했습니다.

 

기존에 설치된 스위치는 평범한 것으로 아이들이 있었던 집인 것이라는 흔적들이 집안 곳곳에 있어서 지저분 한곳도 있고,

벽의 스위치 역시 마찬가지 였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해서 찾아낸 제품입니다.

위너스(http://wns21.co.kr)의 제품으로 국산제품입니다.

 

핑크색 커버를 하나 더 주네요.

커버는 힌색이 기본으로 들어있어서 핑크색 좋아하는 사람 아니면 사용할일이 없네요.

 

 

 

 

 

 

본체, 메뉴얼, 스티커, 안정기가 기본입니다.

핑크색 커버도 기본이네요.

 

 

 

 

 

 

 

 

기존의 스위치를 탈거합니다.

 

 

 

 

 

 

뭔가 복잡하게 얽혀있습니다.

처음에는 이해를 못해서 헤멨는데, 나중에 이해하고 이참에 정리를 했습니다.

선이 굵은구리선으로 되어 있어서 그런지 작업하기가 까다롭네요.

굵어서 잘 휘지도않고 불편했지만, 어떻게든 작업이 되네요.

 

 

 

 

 

 

반대쪽 주방쪽 스위치와 선이 공유를 하고 있어서 처음에는 선들의 역활을 잘 몰랐는데,

한참 고민하고 생각해서 정리 했네요.

 

 

 

 

 

 

작업을 마쳤습니다.

 

 

 

 

 

 

전용리모콘이 있기는 한데, 별도구매라서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일반 리모콘들중에 적외선을 사용하는 제품은 모두 사용 가능하도록 학습기능이 있습니다.

 

스위치 1번, 2번이 있는데,

 

적용할 스위치를 꾹~ 누르고 있으면, 위에 LED램프가 깜빡거립니다.

그때 사용할 리모콘의 버튼을 스위치 쪽으로 놓고 눌러주면 스위치가 적외선 신호를 인식을 합니다.

 

이후에는 학습시켜놓은 버튼을 누르면 꺼지고, 켜지는 동작을 합니다.

 

아주 편리합니다.

누워서 리모콘만 누르면 전등을 끌 수 있게 되니 편리하네요.

 

 

 

 

 

 

 

 

 

20090804

 

 

1채널 적외선무선스위치를 추가로 구매했습니다.

주방쪽의 전등용 입니다.

 

안방이랑 주방이랑, 베란다랑 한자리에서 리모콘으로 조작이 가능한 위치라서 추가 설치했네요.

 

 

 

 

 

 

 

 

2채널 작업할때 뒤쪽 사진을 안찍어서 1채널 작업할때 찍었습니다.

1채널은 전선 2개만 연결하도록 단순하게 되어 있네요.

2채널은 총 4개의 전선을 연결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연결 잘 해서 잘 사용중입니다.

무선은 수동조작보다 편리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