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색용 클립 만들기. LED조명 테스트

2011. 2. 19. 19:00철인뼈다귀™/만들기.DIY

20110219

 

아직 전체도색을 할 생각은 없는데

최근 조립작업하면서 부분도색을 건담마커, 페인트마커, 건담먹선 등을 사용하는데,

도색용 클립이 정말 필요하더군요.

 

 

검색을 해보니 다른분들은 이미 많이 만들어 사용하고 계시더군요.

 

처음에는 오프매장이나, 온라인샵에서 구매를 할려고 기회를 봤는데 어쩌다 재료를 먼저 구하게 되었네요.

 

 

재료는 차타고 가다가 전자관련 고등학교 앞을 지나가는데, 문방구에서 전자부품들을 파는 곳이 있어서

2개 150원씩 40개 가량을 구매했습니다.

도색용 집게에 필요하지 않은 집게덮개도 빨간색, 검은색 집게 수량에 맞게 따라왔습니다.

 

지지대는 슈퍼에서 꼬치용 꼬지를 사왔습니다.

 

원래는 다이소 같은곳에 가서 구매를 하려고 했는데, 막상 찾으려고 보니 여건이 안되네요.

 

 

 

 

 

잠깐동안 만들었더니 많이 만들었네요.

보고 있기만 해도 좋습니다.

 

 

 

 

 

 

 

 

꼬치용 나무의 수량이 집게보다 부족해서 남는것으로 전원테스트용 집게를 만들었습니다.

오래전부터 LED 작업을 하고 싶어서 준비해 놓은 것들을 테스트도 할겸해서..

간단하게 건전지케이스에 대충 접점 만들어서 현재 테스트 중입니다.

 

나중에 엑션베이스 같은곳 천장조명정도로 사용하면 되지 않을까 싶어서 가지고 있는데

실제로는 어떻게 적용될지 저도 궁금하네요^^

 

 

 

 

 

 

 

 

AA건전지 2개로는 생각보다 짧은 시간을 밝혀주네요.

실제로 작업할때는 아답터를 사용해야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