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마 도어등 추가 LED작업. 스피커실리콘 밀봉

2013. 11. 24. 17:00철인뼈다귀™/자동차.정비.DIY

20131124

 

 

옵티마의 도어램프를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기존에 T10 LED전구 하나와 바닥등(http://blog.daum.net/chulinbone/2661) 작업했던것으로 사용해 왔었는데

정크시장(http://blog.daum.net/chulinbone/2802) 다녀오면서 구해온 LED들을 사용해서 업그레이드 했네요. 

 

 

기존 도어램프 자리입니다.

일반 전구에서 T10 LED로 변경해서 사용했었는데,

 

 

 

 

50X50 칩LED 4개가 있는 방수형 LED로 교체했습니다.

불빛의 색상은 하얀색입니다.

 

 

 

 

 

 

도어 옆쪽에는 선으로 이어진 50X50 2발 방수LED 3개가 장착되었습니다.

 

 

 

 

 

 

선연결후 테스트를 해봅니다.

 

 

 

 

 

잘 들어오네요.

기존의 바닥LED도 바꾸고 싶을만큼 밝은빛이네요.

 

 

 

 

 

 

도어트림에 붙어있는 스피커가 고정이 잘 안되어 있어 보강을 했습니다.

기존에는 피스못으로만 고정을 했는데, 약간 덜렁거리는 상태였습니다.

 

 

 

 

 

실리콘으로 스피커 가대쪽을 밀봉했습니다.

스피커의 음압도 어느정도 보강이 될 듯 싶네요.

 

 

 

 

 

전면 도어의 상태입니다.

전 차주가 문의 틈을 밀봉해서 도어가 스피커의 울림통 역활을 합니다.

 

유리기어 같은 부품 교환은 어찌 해야할지.. 난감하네요.

고장 안나게 잘 타는 방법이 현재로는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조수석 도어램프 작업완료.

 

 

 

 

 

운전석 도어램프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늦은밤 비오는 상황입니다.

낮에 작업하면서 비가 조금씩 내렸는데,

밤이 되니 제법 비가 내리고 있네요.

 

도어에 들어온 불빛이 강렬하네요.

문 열었을때, 오토바이나, 자전거, 사람들이 피해 갈 수 있겠다 싶네요.^^

 

밤에 문열면 차 주변이 밝게 보여서 승차, 하차시에도 아주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