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마 난강타이어(대만) 215/45R/17 교체

2013. 12. 5. 11:30철인뼈다귀™/자동차.정비.DIY

20131205

 

 

얼마전에 타이어를 교환 했었는데,

여러가지 사정으로 인해 2스탑 큰 타이어를 장착했더니 휀다간섭이 생겨서 우연히 알게된 난강타이어를 구해 교환하게 되었습니다.

 

 

택배로 받은 난강타이어

난강 타이어는 대만에서 생산한 제품입니다.

 

 

 

 

 

 

 

RX-615   215/45R/17 91V XL

 

대만에서 만들었지만, 중국산하고 다른 제품입니다.

대만사람들은 중국의 질 떨어지는 제품하고 자기네 자국 생산품하고 비교하는 것 자체를 싫어할 정도로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데,

난강타이어는 1940년대부터 고무제품을 생산하면서 그 노하우로 타이어를 생산하고 있는 기업으로

미국 포드사의 소형트럭에 들어가는 제품을 생산할 정도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한 이름의 회사라서 걱정하기도 하는데,

여러가지로 조사해본 결과 충분히 사용할 만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네요.

우리나라에서 인지도가 낮은것 뿐이지 국제적으로는 인지도가 있는 회사입니다.

 

더군다나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사이즈의 타이어도 생산을 하기 때문에 의외로 찾는 사람들이 있다고 합니다.

 

타이어가격은 동급기준 짝당 2만원정도 정렴하네요.

 

 

 

 

 

 

 

 

타이어 패턴은 국내 V형 타이어들하고는 좀 다르지만, 튼튼해 보이는 구조를 가지고 있고,

생산 방식도 메이저 타이어 회사들이 사용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찍어낸 제품이네요.

 

 

 

 

 

 

 

 

 

 

 

 

 

 

 

 

 

 

기존 타이어 탈착후 난강 타이어 부착, 타이어 휠발란스를 잡아주고,

 

 

 

 

 

 

장착을 했습니다.

전보다 타이어의 검은색 부분이 확실히 얇아진듯 하네요.

 

주행을 해보니, 승차감은 조금 떨어지기는 했지만, 안전상의 이유로 잘 바꾸었다고 생각되네요.

제대로 된 사이즈의 타이어를 장착한 것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