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란다 블라인드(롤스크린) 설치하기

2013. 10. 22. 16:30철인뼈다귀™/만들기.DIY

20131022

 

몇달전부터.. 그러니까.. 여름이 오기전부터 베란다에 걸려있는 옷들 때문에 블라인드, 커텐 등을 설치할까 하는 마음이 있어 알아보던중

친구집에 안쓰는 롤스크린 있다 해서 얻어놓고, 부족한 부품 구하려고 다시 몇달...

 


 

2달쯤 전에 길가다 보이는 커텐, 블라인드 판매 업체에 방문

주인분하고 이야기 하다가 롤스크린 벽걸이용 자재를 얻어왔네요.

 

계속 가지고만 있다가, 오늘 잠깐 작업해서 설치했습니다.

 

 

 

 

 

천장이 콘크리트로 된 오래된 아파트라 설치 할 수 있는 위치는 벽면쪽의 알루미늄샷시 상단부분 뿐이라 벽걸이용 자재가 필요했던 것입니다.

적당한 위치에 4개를 고정하고,

 

 

 

 

 

 

각각의 부품에 롤스크린을 걸어주는 부품을 조립해줍니다.

누가 생각해서 만들었는지 간단하게 조립 장착하게 해놓았네요.

 

사용자인 입장에서는 잘 쓰기만 하면 되니 고맙네요.

 

 

 

 

 

 

롤스크린을 걸었습니다.

걸림부분이 넓거나 좁으면 손으로 휘어서 롤스크린에 맞게 조절해주면 됩니다.

그동안 너무 귀찮다는 이유로 미루고 있었는데,

작업하는데 10분 걸렸네요.. ^^;

 

이놈의 귀차니즘... ^^;

 

 

 

 

 

 

 

친구가 줄때부터 사용하던거 걷어놓은 거라 지저분 했는데,

그냥 봐줄만 하네요.

 

나중에 롤스크린(블라인드) 천은 따로 교환 하면 되니까 당분간 이렇게 사용하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