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집 밖 방수 줄 LED 작업

2014. 1. 7. 16:00철인뼈다귀™/만들기.DIY

20140107

 

 

친구가 장사하는 치킨집이 있습니다.

최근에 시대의 흐름에 따라 실내금연을 지정한 이후 홀손님이 급격히 줄었다고 고민하더니,

인터넷에서 방수 줄LED를 구해놓고 작업을 해달라 부탁을 해왔습니다.

 

 

작업은 간단합니다.

LED를 붙여야 할 곳의 길이를 주문할때 알려주면, 그에 맞는 쫄대가 같이 오는데,

쫄대 먼저 자리를 잡고 붙여주고, 방수LED를 밀어넣어 고정을 해줍니다.

방수 LED 뒷면에는 양면테잎이 붙어 있어 떼어내고 붙여주면 더 잘 붙습니다.

 

 

 

 

커다랗게 사각형 형태를 만들기 위해 외부 유리의 테두리에 작업을 했습니다.

서로 이어져 있는 선들이 있기 때문에 간격을 잘 조정해줍니다.

 

 

 

 

 

쫄대 뚜껑입니다.

방수LED 부분 외의 전선부분을 가려주기 위해 딱 맞는 만큼 잘랐습니다.

 

 

 

 

 

덮게는 이렇게 작업을 합니다.

설치는 너무 간단합니다.

 

 

 

 

 

전선연결은 중간에 LED용 안정기를 연결하는데,

사진을 담지 못했네요.

 

단순하게 220V 전선 2가닥 연결해주고,

출력은 12V가 나가는 2가닥의 전선으로 LED의 한쪽끝 전선에 연결만 해주면 됩니다.

중간에 스위치 하나 달아주고, 마무리 잘해주면 되는 간단한 작업이네요.

 

 

 

 

 

주변 상가중에 이곳만 방수LED 작업을 했습니다.

그래서 더 돋보이네요.

 

시내에 나가면 주로 휴대폰 판매하는 곳에서 많이 사용하는 아이템인데,

가격이 많이 저렴해졌네요.

 

 

 

 

 

전체적으로 설치된 모습입니다.

왼쪽위에 LED가 2개정도 부족한데, 나중에 보강하거나 그냥 놔두기로 했습니다.

 

아직은 낮이라 크게 빛의 효과를 보이지는 않지만, 밤이되면 찬란하게 빛날거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