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드라이브 IQ 3D 5000블랙 개봉기.리뷰

2014. 2. 28. 15:39그리고../지구별 제품리뷰

20130725

20140228

 

 

아는 사람이 구입을 해서 잠시 사용해봤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상당히 매력있는 제품입니다.

 

좋은것은 알고 있었지만, 생각 이상으로 성능이 많이 좋아졌네요.

 

 

파인드라이브 IQ 3D 5000 BALCK

 

 

 

윈도우 기반의 OS로 작동을 하나봅니다.

안정적이고 깔끔하다고 사람들이 말하는 것은 들었는데, 내것도 아니면서 기대 됩니다.

 

 

 

 

 

 

 

 

박스에는 그림으로 간략하게 제품의 기능에 대해 표시해놓았고,

 

 

 

 

 

 

문자로도 설명을 해놓았습니다.

 

 

 

 

바닥에 IQ 3D 5000블랙 개발자들 캐리커쳐와 이름, 소속이 표시되어있네요.

제품을 개발한 자부심과 자신감, 그리고 개발자들에 대한 감사함에 대한 회사의 마음이 느껴집니다.

 

 

 

 

 

 

박스를 개봉하니,

액정보호지가 붙어 있는 본체가 제일 먼저 나오네요.

 

 

깔끔한 디자인 마음에 듭니다.

 

 

 

 

 

 

 

뒷면도 하얀색과 검은색으로 조화를 주어 느낌이 좋습니다.

 

 

 

 

 

 

 

 

3D 무료인증서가 있기는 한데,

파인드라이브는 원래 무료로 해주니까. 저런거 없어도 된다 생각이 드네요.

 

 

 

 

 

 

 

박스안에 기본 구성품은 단순합니다.

거치대, 전원연결씨가짹, USB SD카드리더기, 한쪽면에 접착력 있는 쿠션

그리고, 메뉴얼 정도가 들어있는 심플한 구성입니다.

 

 

 

 

 

 

16:9 와이드 액정입니다.

디자인은 이전에 비해 더 예뻐진듯 하네요.

 

 

 

 

 

 

 

뒷면 상단에는 외장형 GPS와 외장형 DMB 안테나 연결하는 단자가 고무로 막혀있고,

아랫쪽에 스테레오스피커가 있습니다.

 

 

 

 

 

 

 

 

TURBO GPS

스티커가 있네요. 전원 인가하는 동시에 GPS를 잡는 놀라운 능력을 보여주어 다시금 놀라게 하네요.

 

 

 

 

 

 

 

기본 8GB 메모리 포함된것으로 구매했습니다.

 

 

 

 

 

 

 

 

USB 단자가 2개 있습니다.

하나는 일반 USB이고,

하나는 파인뷰라고 되어있는데, 파인드라이브에서 나오는 블랙박스를 연결할 수 있는 USB단자 입니다.

 

이 제품의 특징중 하나가 연결된 블랙박스에서 보내주는 영상신호를 받아서 차선이탈경보를 안내해주는 것입니다.

연결은 파인뷰처럼 USB로 연결해도 된다하고, 일반 블랙박스에서 AV신호로 받아도 차선이탈경보 안내가 가능하다네요.

 

 

 

 

 

 

 

상단에 전원, 볼륨 버튼이 있습니다.

매립을 하면 사용할 수 없지만, 리모컨으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내장형 DMB안테나

 

 

 

 

 

 

 

액정보호지 하나가 같이 왔는데, 아직 붙일 시간이 없어서 기본으로 붙어있는 보호지를 떼지 않고 있습니다.

 

 

 

 

 

 

 

액정에서 화면이 움직이는 모션이 정말 부드럽습니다.

이전 3D 3000은 15프레임으로 동작을 했다면,

3D 5000은 30프레임으로 지도화면이 동작을 하기 때문에 아주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실제로 골목에서 좌회전, 우회전을 하게 되면 실시간으로 차와 거의 비슷하게 지도가 움직여주는데, 성능 많이 좋아졌구나 싶네요.

 

 

 

 

 

 

이 제품의 특징중 하나가 와이파이 연결이 가능합니다.

휴대폰의 테더링을 사용해서 연결하거나,

사진의 에그처럼 무선인터넷 송출이 가능한 제품을 사용하면,

네비게이션 화면이 변합니다.

 

실시간 교통정보가 적용되어 리얼타임3D가 적용되네요.

 

 

와이파이 연결은 별도의 옵션으로 판매하는 USB형태의 제품을 구매해서 장착해주어야 합니다.

옵션부품 사진을 못찍었습니다.

 

 

 

 

 

 

와이파이가 연결된 제품들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연결이 되면, 주유기 위쪽에 있는 스마트폰 그림에 X표시 대신 무한반복표시가 생깁니다.

 

와이파이를 통해 인터넷에서 여러정보를 추가로 받아 적용하여 리얼타임 3D 안내가 되니 좀더 좋아지네요.

 

 

 

 

 

 

 

 

 

 

 

 

기본거치대, 하얀색이 제품 뒷면과 잘어울립니다.

거치대의 흡착면은 젤타잎이라 한번 붙으면 잘 안떨어질만큼 흡착을 잘해줍니다.

 

 

 

 

 

 

 

 

파란조명이 은은하게 들어오는 전원 공급용 씨가짹

 

 

 

 

 

파인드라이브는 처음 출시해서 아틀란 맵을 보였을때 부터 예사롭지 않았는데,

기기의 성능까지 좋아지면서 최고의 네비게이션이 되가고 있는 듯 합니다.

 

 

지금 사용하는 네비게이션이 5년 정도 되었는데, 고장이 안나서 앞으로도 당분간.. 계속 사용 예정인데,

다음 넘어갈 네비게이션은 파인드라이브로 가야할 듯 합니다.

그만큼 좋은 제품, 잘만든 제품이 나와주니 관심있는 입장에서 좋네요.

 

 

 

 

 

 

20140228

 

제가 사용하는 기기가 아니라 잊고 있었는데, 다시 다른분이 구매를 해서 잠깐 다시 볼 시간이 있어서 사진남겼습니다.

 

 

파인드라이브 네비게이션은 기본적으로 3가지 지도를 지원합니다.

 

 

 

 

 

기본 화면은 이렇게 생겼네요.

 

 

 

 

 

후방카메라 셋팅에 대한 것인데,

주차라인을 전후좌우로 임의로 움직여서 고정이 가능하거나,

아주 없게 할 수 있네요.

 

 

 

 

 

 

밝기조절을 시간별로 디테일하게 조정이 가능합니다.

 

 

 

 

 

 

 

 

이전의 3000시리즈와 몇가지 달라졌는데,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편해졌다는 평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