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갈미추어탕 - 추어탕.추어튀김.장뇌삼.식혜

2012. 7. 16. 02:19지구별음식이야기/대전시먹거리

20120715

 

 

 

 

아는 형님이 저녁 사준다고, 따라갔습니다.

 

 

 

 

 

 

 

 

TJB방송국 협찬 4인식사권입니다.

3명이 가서 배부르게 먹고 온 시간이었습니다.

 

 

방송국에서 주는 협찬상품권 처음 봤네요.

 

 

 

 

 

 

 

 

찾아갔는데, 장뇌삼을 준다는 현수막이 걸려있네요.

날짜가 6월1일에서 30일까지 였는데, 8월말까지 바뀌었네요.

 

 

 

 

 

 

 

 

 

 

 

저녁식사시간을 지나서 갔더니 손님들이 다 빠져나간후라 조용했습니다.^^

전세낸듯 좋았습니다.

 

 

 

 

 

 

 

 

 

추어탕이 7000원이네요.

4인식사권이라 3명분 추어탕 주문하고, 1인분은 추가요금 내기로 하고 10000원짜리 튀김을 주문했습니다.

 

 

 

 

 

 

 

 

 

 

추어탕의 효능

 

 

 

 

 

 

 

 

장뇌삼에 대한 내용입니다.

장뇌삼을 이용한 추어탕도 판매를 하고, 따로 장뇌삼만 판매도 하나봅니다.

 

 

 

 

 

 

 

 

 

 

 

 

 

 

 

장뇌삼 3년된거라고 하는데,

사람 숫자에 맞게 하나씩 나와서

 

 

한뿌리씩 먹었습니다.

줄기, 잎까지 먹어도 된다고 해서 다 먹었습니다.

 

 

기운 없는데, 원기회복이 될라나 모르겠네요.^^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보기

 

 

 

기본반찬

 

 

 

 

 

 

 

독에 담겨 나온 김치 잘라  놓고 먹었는데,

첨가된 젓갈이 잘 어울려서 맛있었습니다.

 

 

보기에도 맛있어 보이는데 실제로도 맛있네요.

 

 

 

 

 

 

 

 

 

깍두기도 잘라 놓고 먹었습니다.

적당히 익어서 맛있었습니다.

 

 

탕종류의 식당들에 가면 김치맛이 좋으면 메인메뉴도 맛있다고 하는데, 김치가 다 맛있었습니다.

 

 

 

 

 

 

 

 

준비된 반찬들^^

 

 

 

 

 

 

 

 

 

 

 

 

튀김입니다.

미꾸라지로 만든 튀킴.

 

 

금방 튀겨서 나와서 그런지 고소합니다.

 

 

 

 

 

 

 

 

 

 

 

 

추어탕이 나오고, 부추와 마늘, 들깨가루를 추가로 넣고 잘 섞어서 국물을 먹어보았는데,

걸쭉하니 맛있네요.

 

 

 

 

 

 

 

 

 

같이 제공된 공기밥을 넣었습니다.

 

 

 

 

 

 

 

 

 

추어탕 오랜만에 먹어보는데, 맛있었습니다.

반찬도 맛있고, 전체적으로 다 맛있습니다.

 

 

 

 

 

 

 

 

생각지도 않은.. 식혜가 식사가 끝날때쯤 나왔습니다.

 

 

사장님이 처음부터 서비스가 좋고, 친절하더니.. 후식까지 나오네요.

 

 

 

적당히 달지 않고 시원해서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