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용 쿨패드

2012. 5. 5. 07:00나의 LIFE.리뷰/통신장비.etc

20120503

 

 

 

 

갤럭시노트에 사용할 쿨패드를 주문했습니다.

개당 6,000원이고,

3만원이상이면 무료배송이라고 해서 5개 주문. 무료배송으로 받았네요.

 

하나만 내가 사용할 것이고, 나머지는 전부 선물해주었습니다.

 

 

 

 

 

 

뒷면에는 부착설명서

 

 

 

 

 

 

 

 

전자파차단 및 발열억제 용으로 사용한다고 하네요.

 

 

 

 

 

 

얇은 두께와 뒷면은 금속성으로 되어있고, 끈적이는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재질의 구성은 석연을 가공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갤럭시 뒷판을 열고,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뚜껑을 닫았을때 배터리와 닿는 부분에 잘 붙여줍니다.

 

 

원리는 간단합니다.

석연을 원료로 한 패드가 갤럭시 노트를 연속으로 사용했을때,

쿨패드를 부착하지 않고 사용하면 온도가 35도까지 올라가는데,

쿨패드 부착후 27도 정도를 유지한다고 합니다.

 

모든 전자기기들이 열이 발생을 하면 배터리의 방전율이 높아져서

온도를 잡아주는게 중요한 것인데,

효과가 어느정도나 있을지 모르지만, 간단한 작업을 통해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