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 가리비찜.칼국수(친구네집)

2021. 1. 26. 07:14지구별음식이야기/먹을거리

20210123

며칠 전 친구 부부가 우리집에 왔다 가면서, 가리비를 주문해달라고 했고,

가리비 도착하면 먹으러 오라고 했습니다.

오늘 토요일 도착했다고, 저녁에 먹으러 오라는 연락을 받아서 친구집 방문했는데,

친구 아들시켜서 가리비를 한 시간 동안 닦았다고 보여주는데, 가리비가 광채가 날정도로 깨끗했습니다.

커다란 찜통에 전부 담았는데, 모두 6kg입니다.

대략 30분정도 열심히 삶아줍니다.

 

친구의 아들, 딸이 있는데, 애들이 가리비 먹고 싶다고 했다고 해서 주문해서 먹게 되었고,

나는 숫가락 하나 더 얹어서 먹으러 다녀왔네요.

 

 

 

[동영상] 가리비 삶기

한참 동안 가리비 삶아준 후, 뚜껑을 열어서 확인했습니다.

가리비들이 전부 입을 벌려서 잘 익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씩, 하나씩, 까먹다 보니, 금방 없어집니다.

친구네 식구들 4명, 나까지 모두 5명이 6kg의 가리비를 먹었는데,

가리비 먹고 나도 뭔가 좀 부족해라고 해서,

 

가리비 삶았던 국물에 칼국수를 넣어서 끓였습니다.

 

 

칼국수는 쫄깃하고,

가리비 국물은 조금 짰지만, 짭조름하고 진해서 좋았습니다.

 

친구네 식구들 덕에 가끔 잘 얻어먹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