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식당] 중국성-짜장면.짬뽕.볶음밥.탕수육(동구.정동)

2020. 5. 6. 19:00지구별음식이야기/대전시먹거리

20200506



대전 동구 정동의 일방통행도로에 있는 중국성 중국집입니다.

오래된 식당이라 많은 사람들이 알고 식사하러 가는 곳입니다.

지인의 초등학교 딸이 학교에서 자주 갔었다고

오늘은 그 아이의 가족이 그아이의 인도하에 저도 함께 갔습니다.




입구에 대표메뉴가 있고,

3대, 30년 인증 전통업소 명패가 있습니다.

2013년에 대전시에서 인증해준 것이라 지금은 40년쯤 된 식당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입구 들어가면 카운터앞에

모형으로 만든 음식모형들도 있는데,

여기 대표메뉴인듯 합니다.

동파육, 우육면 인듯 합니다.

맛있어 보이네요. 다음에 일부러 와서 먹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지인 딸아이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주방장이 우리나라 사람 아닌 중국쪽 사람인듯 합니다.


인테리어는 중국 느낌이 많습니다.




중국집 기본 메뉴인

짜장면, 짬뽕, 볶음밥, 탕수육을 주문했습니다.




단무지, 양파 외에 볶은땅콩을 제공해줍니다.

술안주로 주는 것 같은데,

우리는 그냥 받아서 식사전에 2접시정도 먹었습니다.

그냥, 맛있네요.






탕수육과 소스가 먼저 나왔습니다.

맛있었습니다.




내가 주문한 볶음밥,

볶음밥을 먹는 이유는 짜장, 짬뽕국물까지 모든것을 다 먹을  수 있어서입니다.

볶음밥도 맛있네요.



짜장면은 지인딸이 먹었고,



짬뽕은 지인이 먹었습니다.


오랜시간 한장소에서 영업을 하면서

그 노하우가 많이 들어있는 듯 했습니다.


오래오래 계속 이어가는 100년기업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