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식당] 속리산대추한우식당.한우마을식당-생삼겹살.청국장.김장김치(미원면.운암리)

2019. 11. 4. 12:30지구별음식이야기/충청도먹거리

20191104



충청북도 보은군 창리 바로 옆에 있는 청주시 미원면으로 나가는 길에 있는 식당입니다.

보은군 창리에 더 가깝지만 여기는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입니다.

간단하게 점심을 먹을까 하다가 고기사준다고 해서 따라왔습니다.



식당에 들어가면서 테이블에 앉아있던 분들은 식사후 김장하는 일을 하셨는데,

우리들은 방으로 들어가 앉았습니다.



메뉴판에 식사가 있기는 한데,

고기집 메뉴판 답게 고기들만 있습니다.




기본반찬들이 몇가지 나오고,



김장김치가 나왔습니다.

맛있어서 더 달라고 해서 먹었는데,

오늘 김장하는날이라고 하네요.

수육은 오후3시쯤 한다고 해서 못먹은것이 아쉬웠네요.

3시쯤 오라고 했는데, 일때문에 못갔습니다.



텃밭에서 따온것인지 야채들도 싱싱합니다.



반찬 한두가지가 더 나왔습니다.





생삼겹살이 나왔습니다.

고기가 색이 너무 좋네요.

싱싱함이 그냥 보입니다.



보이는 것도 좋아보이니 맛도 당연히 좋았습니다.



흑미밥도 맛있었고, 다 좋았네요.




된장찌개를 주문했는데,

청국장이 나왔습니다.

이것도 좋았네요.



밥이랑, 삼겹살이랑 청국장이랑 잘 먹었습니다.




식사후 따뜻한 차가 나왔는데,

이것저것 약초들 넣어서 끓인물이라고 했습니다.

고기먹고 깔끔하게 입가심한 느낌으로 만들어주네요.




밥먹고 밖으로 나왔는데,

전형적인 가을날씨. 너무 좋네요.

외부에 있던 테이블에 국화를 소주병에 꽂아놓은것 마저도 이쁘게 보입니다.



식당옆에서 아까 식당안에서 식사했던분들이 김장을 하고 있었습니다.

식당사장님은 분주히 이분들의 서포트를 해주고 있었습니다.




사진찍으러 가니 먹어보라고 바로 양념뭍힌 김치한쪽 입에 넣어주셨습니다.

바로 만든 김장김치 너무 맛있습니다.

시골이라 그런지 식당에서 대규모로 김장김치를 담는 모습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네요.


기분좋은 점심시간을 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