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11. 20. 15:30ㆍ철인뼈다귀™/자동차.정비.DIY
20181120
이전차량에서는 LPG차량이라, 타고 다니면서 시동경보기의 필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했는데,
또, 삼성차량이라 시동경보기 설치 자체가 어려워서 포기했었습니다.
지금은 현대 i40왜건 디젤을 타고 있고, 중고 구입후 첫번째 겨울을 맞이하는 상황이라
예열, 후열에 대한 중요성 때문에 시동경보기를 장착하게 되었습니다.
잘 아는 지인의 소개로 찾아가서 설치작업을 의뢰했고,
약 2시간정도의 시간이 걸려서 설치작업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i40 동호회에서 검색해서 알게된 것중 하나가
추천하는 경보기의 순위로
1. 마이키시동경보기
2.매직카 M8
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지카경보기는 돈주고 설치하는게 아니라는 글도 보았습니다.
사람들 평가의 기준이 경보기 설치후 에러와 A/S가 기준이었습니다.
마이키시동경보기는 에러가 거의 없어서 1순위 추천이었습니다.
이지카는 A/S가 좋지 못하다고 기피하는 글들이 많았습니다.
예전에 타던 차량들에는 이지카양방향경보기를 설치해서 잘 사용했던 기억이 있어서
저에게는 큰 거부감이 없었는데, i40 동호회에서 추천하는 것을 장착하기로 했고,
업체 2곳에서도 마이키시동경보기를 추천해서 바로 설치 했습니다.
예전처럼 복잡하게 많은 구성품이 있지는 않았습니다.
시동경보기 본체와 케이블 뭉치들이 있었는데,
이때 열어봤을때는 없던것이 하나 더 차량에 장착이 되기는 했습니다.
충격감지가가 박스안에 있었는지 전부 열어본것이 아니라 기본구성인지 아닌지 모르겠네요.
설치 이후 확인된것은
본체,
케이블,
충격감지센서
3가지 였습니다.
본체에는 현대전용이라는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차량제조사별로 구분되어 있나봅니다.
본체 뒷면에 배선도가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이거 보고 직접 DIY한다고 하는데,
작업하는것 보니 저는 못하겠네요.
운전석 아래를 다 뜯어낸 후 작업하는 모습입니다.
상당히 복잡한 배선작업입니다.
마이키시동경보기의 장점이자 단점인 것은
순정스마트키를 사용한다는 것으로 따로 리모콘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순정스마트키를 사용해서 모든 제어를 할 수 있는 것이
단방향리모콘과 비슷합니다.
순정스마트리모콘을 사용하는 것으로 복잡하거나 추가로 가지고 다녀야할 것이 없다는 것이 장점이고
순정리모콘의 전파거리가 양방향리모콘 보다 짧다는 것이 상대적인 단점인데,
순정리모콘의 직선거리는 약 100m정도 되어서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괜찮습니다.
너무 멀리 떨어진 곳에 차량이 있을경우 리모콘신호가 닿지 않아서 제어가 안되는 문제는
경보기설치 가격에 30만원 추가하면 스마트폰으로 제어가능한 모듈이 추가되어
거리 제한이 없어지기도 합니다.
즉, 기본경보기값 + 30만원추가(스마트폰 어플로 제어)로 거리제한이 없어집니다.
스마트폰으로 제어가 가능해서 전화통신이 되는 곳이면 어디서든 차량제어가 됩니다.
그리고, 매달 통신요금으로 5500원이 발생하는 것도 있습니다.
저는 가장 기본적인 본체만 설치했습니다.
아래는 마이키시동경보기의 사용설명서입니다.
어디서든 필요할때 보려고 블로그에 사진찍어서 모두 올려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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