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식당] 신형제횟집-멍게비빔밥.해물된장찌개(사량도.진천면)

2016. 9. 20. 13:00지구별음식이야기/경상도먹거리

20160920



통영에 속한 사량도라는 섬의 얼마 안되는 식당중 하나입니다.

사실 식당이 더 있는지 잘 모를만큼 사량도를 많이 돌아다니지 않고,

사량도의 지리산등산을 하고 난후 진촌면으로 내려와 그곳에 있는 식당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사량도의 산 위에서 내려다 보이는 풍경이 좋아 많은 관광객들이 등산을 하러 온다고 했고,

식당에는 동네주민들, 관광객들이 끊임없이 들어오네요.




사촌형이랑 둘이 밥먹으러 들어간것이라

멍게비빔밥. 해물된장찌개를 주문했습니다.


조금 비싼감이 있지만, 섬이라 이해가 되네요.




기본 반찬들입니다.














멍게비빔밥입니다.

멍게향이 가득하게 올라옵니다.

남해에서만 먹을 수 있는 식사였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해물된장찌개도 1인으로 나옵니다.

양은 2명이 먹을만큼 나오는데, 된장찌개에 해물이 얼마나 들어있을까 궁금해집니다.




수저로 떠보니 홍합이 제일 먼저 보이고,

멍게도 보이는듯하고, 여러가지 해물들이 들어있는데,

이거 맛있네요.


해물이 들어간 된장찌개도 맛있었습니다.

등산후 내려와서 먹는 식사라 더 맛있었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회 드시는 분들에게 나오는 반찬으로 전이 있었는데,

한접시 서비스로 받았습니다.




그중에 양파전이 독특하고 아삭하고 맛있네요.

사량도 섬에서 점심 맛있게 먹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