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호환배터리 X Type(NP-BX1)-알리익스프레스

2016. 8. 8. 13:01나의 LIFE.리뷰/사진장비.etc

20160808




언제나 처럼 중국에서 도착한 택배는 항상 같은 모습입니다.

한참을 기다려 받은 택배인데, 소니카메라용 호환배터리 입니다.

우체국아저씨가 가져다주셨습니다.

중국에서 무료배송으로 오는 택배들은 우체국아저씨들 몫이네요.

늘 감사합니다.





5개를 주문했고, 도착을 했는데,

정품이 아닐까? 싶은 퀄리티를 보여주네요.


지금 사용하고 있는 RX100 시리즈 카메라도 X TYPE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고,

소니 액션캠도 AZ1 빼고는 X TYPE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어서 여러개 주문한 것인데,

아쉽게도 소니액션캠은 구입후 1주일쯤 있다가 중고로 방출했네요.

그래서 배터리 여유가 많아졌습니다.



구매 : 알리익스프레스/중국

가격 : 개당$7.99 / 무료배송 / 다이아2

주문 : 20160714

도착 : 20160808

기간 : 26




좀더 자세히 보겠습니다.

아직 당장 사용할 일이 없어서 개봉을 하지 않아서 미개봉 상태로 사진을 찍어놨습니다.


아래쪽에 중국어가 써있는 것 빼고는 그냥 소니정품 인듯 싶습니다.

오히려 중국에 소니가 수출했다고 해도 믿을만한 퀄리티입니다.

그냥 이거 하나만놓고 보면 구별이 안되네요.




용량도 정품과 똑같은 1240mAh 입니다.

예전에 판매하던 호환배터리는 용량이 좀더 많거나, 소니 글씨가 없거나 했었는데,

이거는 대놓고 완전 똑같게 만들었습니다.


실제 판매게시물에는 SONY 라는 단어 자체는 지워져 있습니다.




배터리케이스도 하나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가 사용중인 정품 배터리와 비교를 해봤습니다.

자세히 보면 글씨체가 조금 달라서 글씨의 굵기가 차이가 있거나 글씨 색의 농도의 차이는 있지만, 완전 똑같습니다.






홀로그램의 무늬는 다르지만, 홀로그램도 똑같은 형태로 붙어있습니다.

정품이랑 섞어놓으면 쉽게 찾기 힘들정도네요.


현재 미개봉상태라 실제 사용하면서 용량, 사용시간이 어떻게 되는지는 당장 확인을 못하지만,

일반적인 호환배터리의 성능이 괜찮은 수준이기 때문에 이것도 어느정도는 괜찮을 것 이라 판단이 됩니다.


꽤, 공들여 만든 가품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