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식당] 속초코다리냉면-물냉면.왕만두.코다리회(서구.관저동)

2016. 8. 7. 13:13지구별음식이야기/대전시먹거리

20160807



대전 관저동에 있는 코다리냉면 입니다.

30년전통이라고 써있는데, 전국적으로 체인이 있는듯 합니다.





점심시간쯤인 오후 1시쯤 이었는데, 사람들이 참 많았습니다.

요즘 날이 너무 더워서 더 많이 찾는것 같네요.





코다리냉면, 물냉면, 왕만두를 주문했고,

나중에 코다리회를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코다리는 명태를 가지고 만드는 방법에 따른 먹거리입니다.






물은 셀프인데,

처음 가져다 주는 주전자 안에 황태+북어로 만든 육수입니다.

따끈하고 명태향이 많이 나네요.




반찬은 이거 딱 하나 나오네요.





왕만두부터 나와서 먹었습니다.




코다리냉면입니다.

붉은색 양념이 들어 있는데, 생각보다 맵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코다리회가 같이 들어 있어서 냉면과 함께 쫄깃한 식감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삭히지 않은 홍어회 같은 느낌인데, 명태의 부들부들한 식감과 달착지근한 맛도 느껴지는 맛이었는데,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물냉면 정말 시원했습니다.

코다리냉면하고 같은 면을 사용하는데, 색이 약간 투명한듯 했고,

이것 저것 먹고, 냉면국물 먹으니 시원하게 내려가네요.^^





식사 후반에 코다리회를 추가 했습니다.

코다리냉면에 들어있는 그대로 나오는데,

반찬 처럼 먹었는데, 맛있습니다.

양념때문에연속으로 먹으면 맵고 짜고 하지만, 냉면들하고 같이 먹으니 괜찮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