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기어S2 클래식 플래티넘. 주요기능. 어플설명

2016. 4. 3. 02:14나의 LIFE.리뷰/컴퓨터.IT

20160331

20160402


20160325 삼성 기어S2 클래식 플래티넘 - http://blog.daum.net/chulinbone/5395

20160331 삼성 기어S2 클래식 플래티넘 업데이트 - http://blog.daum.net/chulinbone/5402

20160331.20160402 삼성 기어S2 클래식 플래티넘. 주요기능. 어플설명 - http://blog.daum.net/chulinbone/5398<현재게시물>

20160403 삼성 기어S2 클래식 플래티넘. 화면캡쳐방법 - http://blog.daum.net/chulinbone/5399

20160403 삼성 기어S2 클래식 플래티넘 워치페이스(시계화면) - http://blog.daum.net/chulinbone/5400

20160403 [동영상] S보이스 활용. 삼성 기어S2 클래식 플래티넘.갤럭시노트5  - http://blog.daum.net/chulinbone/5404

20160406 삼성 기어S2 클래식 플래티넘. 메탈줄.교체(대전시계골목) - http://blog.daum.net/chulinbone/54






스마트워치는 IT기기 이지만, 가장 기본은 역시 시계입니다.

기본으로 시간을 알려주는 기능이 있고,

여러가지 다른 앱들이 실행 되도록 지원을 하는데,

기어S2 시리즈 전부 같은 기능이 있고,

3G통신 기능이 있는 일부 제품만 전화통화 기능이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기어S2 클래식 플래티넘은 블루투스 통신으로 스마트폰과 연동을 하고

와이파이 기능으로 외부데이터 검색을 하거나, 정보를 내려받아 적용합니다.

스마트폰하고 상관 없이 기본 등록되어 있는 앱들을 아래에서 알아봅니다.


다시말해, 기본적으로 모든 기어S2 시리즈는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알림


시계 화면에서 왼쪽부분의 화면을 넘겨오면 메시지 알림창이 나오는데,

카카오톡, 게임, 문자메시지 같은 것들의 알람을 보여주고, 한번 본 알람들은 사라진 상태로 대기합니다.

스마트폰에서 발생하는 알림창이 거의다 올라온다고 보면 됩니다.

(메시지내용은 메시지 앱으로 직접 들어가면 이전에 봤던 것들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아래로 내려가면 관련내용이 나옵니다.)




가장 기본의 워치페이스(시계화면.오른쪽) 상태에서 시간 옆 주황색 점이 생겼을 때는

무언가 스마트워치(기어S2)로 메시지가 들어왔는데, 사용자가 확인을 하지 않은 것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화면을 오른편으로 넘기면 왼편의 메시지창에서 확인되지 않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저 상황은 클래시오프클랜 게임의 메시지를 확인하지 않았던 것이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문자, 메신저 등 여러가지 스마트폰에서 알려주는 메시지를 사용자에게 빠짐없이 전달하고자 하는 기능이네요.









시계화면에서 오른쪽방향 안에 있는 화면을 왼쪽으로 밀어 넘기면

S보이스, 앱스, 친구,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본적인 것들입니다.


앱스는 기어S2에 등록된 앱을 볼수 있는데, 기어S2의 옆면 물리버튼중에 아래쪽 것을 눌러도 앱들이 열리거나 시계화면으로 돌아옵니다.

보통 S보이스는 설정한 이후에는 액정이 들어와 있는 상태에서 시작명령어를 불러주면 음성인식이 활성화가 됩니다.

친구는 기어S2 스마트워치에서 스마트폰으로 전화를 걸게하는 전화번호 리스트가 있는데, 즐겨찾기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대 11명까지 전화걸 친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설정은 기어S2 관련 설정에 관한 것들이 있는데, 디스플레이 설정이나 진동의 강도, 스마트폰과의 연동 같은 것들이 있고 기어S2의 정보도 볼 수 있습니다.



시계 화면 상태에서 액정화면을 옆으로 넘기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앱들이 나옵니다.

필요한 앱은 추가할 수 있습니다.


 




걷기/만보계


매일매일 얼마나 걸었는지 체크





하루 권장량 6000걸음입니다.

하루 권장 6000걸음 이상을 걸었을 경우 만보계 내의 각 날짜별 그래프에 녹색으로 표시가 되고,

그렇지 않은 날은 회색으로만 표시가 됩니다.

(아래쪽에 활동량체크 기능에서 만보계의 확장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정


오늘의 일정.

화면을 터치면 다른 날들의 일정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일정을 관리하고 있어서 기어S2에는 일정이 등록되어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아래에 설명되는 스케줄 관련 앱과 연동이 되어 있는 항목입니다. 설명은 아래에 합니다.)







날씨


날씨도 체크가 가능합니다.

화면을 터치하면 시간대별 날씨, 주간 날씨도 볼 수 있고, 도시설정도 가능합니다.

연동되어 있는 스마트폰의 GPS정보를 통해 현재 위치 위주로 자동갱신 날씨상황을 표시 합니다.














뮤직플레이어


연동되어 있는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을 플레이하고 제어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기어S2에는 마이크는 있지만 스피커가 없어서 음악 재생이 불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 음악이 2곡 들어 있어서 설명하기가 애매한 상황이네요. 알고 있기로는 앨범사진과 곡명이 표시됩니다.)







심박측정


화면을 터치하면 심박측정을 하는데,

사용자가 직접 화면터치를 통해 수동으로 심박측정도 하지만,

기어S2 스마트워치를 손목에 차고 있을때 자동으로 일정시간마다 심박측정을 하기도 합니다.

설정에서 자동측정의 측정주기를 바꿀 수 있기도 합니다.












활동량체크


기어S2를 착용하고 뛰거나, 걷거나 움직이지 않거나 할때, 그 상황을 인지해서 움직임 정도를 시간, 발걸음 같은 수치로 기록을 하고,

심장박동상태도 일정시간마다 자동으로 체크를 해줍니다.

이 체크에서는 물을 마시거나, 커피를 마시는 것 같은 일상의 상태를 사용자가 직접 입력해서

하루 생활 패턴을 체크, 기록, 조유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실제 생활하면서 기어S2가 직접 측정하고 기록한 데이터들입니다. 5439걸음을 걸었던 날입니다.

운동한 시간도 표시해주고, 소모된 칼로리도 보여지고,

지속적인 활동을 한 시간도 테두리 부분에 실선으로 표시를 해줍니다.





바로위 데이터의 다음날 데이터입니다. 이날은 4666걸음을 걸은 것으로 표시가 됩니다.

워치페이스(시계화면)상태에서도 최상단의 배터리잔량(100%)표시와

아래왼쪽의 심박(65♡)

제일아래 4666의 하루동안 걸었던 걸음의 수가 표시됩니다.









S헬스


손목에 차고 있는 스마트워치를 여러가지 운동에 맞추어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에 도달할 수 있게 지원해주는 헬스트레이너 같은 기능입니다.

운동기록을 하려고 화살표를 누르면 달리가, 걷기, 자전거, 등산(하이킹) 등등의 운동 종류가 나오고

각 운동을 선택하고 그에 맞는 목표를 설정후 운동을 하게 유도하는 것으로

설정된 목표까지 포기하지 않고 운동을 하도록 하는것이 목적입니다.








메시지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는 위에서 본 메시지 알림 화면에서는 한번본 메시지가 더이상 표시되지 않고,

앱스 안으로 들어와 메시지앱을 열었을 경우 받았던 모든 메시지가 모여있습니다.

여러 앱에서 올라온 메시지는 시간대별로 줄서서 보여집니다.







지도






실내에서 지도앱을 실행 시켜보니 스마트폰이 GPS를 잡지못해서 현재위치를 제대로 체크하지 못합니다.

안에 들어있는 화면들을 보니 대중교통과 식당, 관광명소, 쇼핑등 현 위치 주변의 정보를 제공해주는 듯 합니다.

나중에 밖에나가서 사용해보고 추가하겠습니다.





스케줄




스케줄, 캘린더, 일정이 함께 적용됩니다.

앱스 안의 스케줄을 선택하면 캘린더가 나오고 캘린더의 날짜를 누르면 일정이 나오고,

일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자주거는번호



앱 중에 친구라는 항목은 11명의 사람들 전화번호를 등록하고 선택하여

전화를 걸 수 있도록 한 즐겨찾기 목록입니다.








내폰찾기




내폰찾기는 기어S2 스마트워치에서 연동되어 있는 스마트폰의 위치를 찾기위해 스마트폰에게

소리를 내도록 명령을 하는 어플입니다.






갤러리




갤러리는 기어S2에서 캡쳐한 사진들을 모아서 모거나 한장씩 볼 수 있습니다.

동그란 화면의 특성때문에 모아서 볼때는 옆으로 넘기면서 수많은 사진을 볼 수 있는 구조입니다.

연동되어 있는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선택해서 전송도 가능하고 받아오는 것도 가능합니다.






티머니기어



**기어S2 중고를 구매할때는 티머니기어어플 관련 주의할점이 있습니다.**

이전 사용자가 넘겨주기 전에 티머니기어 어플 내에서 초기화를 해주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기어S2 자체만 초기화 하게 되면 티머니기어는 초기화 된 것 처럼 보이지만,

티머니기어의 NFC테그정보가 남아 있어 새로 구입한 사람이 티머니기어를 가입하고 등록한후

버스 결재를 했을때, "중복카드 입니다" "카드를 하나만 대주세요" 같은 메시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만약 구매한 이후 이런 경우가 발생을 하면,

이전 사용자에게 티머니센터에 전화를 해서 본인(이전 사용자)의 티머니기어 정보를 삭제해달라고 요청하면 됩니다.


이전사용자의 정보만 티머니센터에서 삭제를 해주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 경험담 입니다. 지금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앱스 화면 안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앱들을 외부휠다이얼로 돌려가며 선택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전부 사용하거나 하지는 않지만, 가끔 필요한 앱들을 실행할때 찾아서 실행을 하게 되고,

간단하게 S보이스를 통해 음성명령으로 바로 실행도 가능합니다.

S보이스를 사용하려면 앱들의 정확한 명칭을 알고 있어야 한다는 점은 필요합니다.






아직 설치하지 않은 어플들이 있지만, 현재까지 몇가지 설치한 상태에서 만족스럽게 사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