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모닝-네비게이션매립(파인드라이브 IQ IOT1.0).후방카메라(ISORA)작업

2016. 1. 16. 15:30철인뼈다귀™/자동차.정비.DI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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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116 뉴모닝-네비게이션매립(파인드라이브 IQ IOT1.0).후방카메라(ISORA)작업 - http://blog.daum.net/chulinbone/5273<현재게시물>

20160116 뉴모닝-블랙박스설치작업(IROAD V9-2채널) - http://blog.daum.net/chulinbone/5274

20160116 뉴모닝-도어언락스위치작업.배선(통화버튼사용) - http://blog.daum.net/chulinbone/5275 

20160116 뉴모닝-실내등.보조브레이크등.후진등.번호판등(각종등화장치LED작업) - http://blog.daum.net/chulinbone/5276




사촌형수님이 타려고 구매했다는 뉴모닝입니다.

10000km 주행한 중고차량인데, 상태가 아주 깨끗합니다.







엔진룸까지도 깨끗해서 새차라고 봐도 될것 같았습니다.


오늘 이 차량에 네비게이션 매립, 후방카메라 설치, 블랙박스 설치의 작업을 할 예정인데,

블랙박스는 다른 게시물에 따로 올리겠습니다.





하얀색 박스가 ISORA 후방카메라 입니다.

왼쪽의 케이블이 파인드라이브 네비게이션과 후방카메라의 신호를 연결해주는 역활을 하고,

나머지는 사은품입니다.


카메라 내용물은 사진이 없는데, 카메라 본체와 전선들뿐입니다.




매립할 파인드라이브 IQ IOT 1.0 네비게이션(http://blog.daum.net/chulinbone/5272) 입니다.






후방카메라의 전선에는 이렇게 얇은 2가닥의 전선이 있는데,

녹색선을 절단하면 주차선이 없어지고,

하얀색선을 절단하면 화면의 상하반전이 되는데,


요즘 네비게이션 자체에 주차선이 기본 제공되기도 하고, 끌 수 도 있기도 한 기능때문에 처음 켰을때는 주차선이 2중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절단합니다.

또, 하얀색선은 번호판 볼트위치에 설치하거나, 번호판 위쪽 가니쉬 아래쪽에 부착하느냐에 따라 영상의 상하반전이 필요한 상황에 맞게 잘라주면 됩니다.




2가닥의 선들이 잘리지 않은 상태에서는 화면도 뒤집어져 있고,

주차선도 보입니다.




2가닥의 선 모두 잘랐습니다.

잘라낸 선은 잘 마감합니다.




화면은 상하반전이 되어 원하는 방향(번호판볼트용)으로 되고,

주차라인도 한개가 사라졌습니다.


지금 보이는 주차라인은 네비게이션 자체적으로 보여주는 기능으로 설정에서 제거가 가능합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별도 구매한 실내용 DMB안테나에는 전화번호 스티커가 있어서 붙여둘 수 있습니다.





네비게이션 매립 부품입니다.





트렁크 문쪽의 커버도 떼어내고 후방카메라를 설치합니다.

배선작업이 제일 난이도가 높은데, 사진을 남기지 못했습니다.




모닝의 번호판이 긴형태인데, 번호판 볼트에 후방카메라를 장착하고 수평을 잡아보니 사진처럼 틀어지게 고정이 되네요.





네비게이션 매립을 위해서는 중앙의 오디오 부분을 탈착 해야합니다.

특히 공조기를 떼어내어야 합니다.




떼어낸 공조기는 매립재에 장착하게 됩니다.





매립재 전면부분을 살짝 가조립 해봤습니다.





배선들은 트렁크에서 A필러, B필러, C필러의 위쪽 천장을 통해 지나가게 되고,

작업하기 편하게 핸들 아래쪽의 커버도 떼어낸 상태입니다.







네비게이션은 스크레치 방지로 쿠션들을 잘 붙여주고,

설명서대로 잘 조립을 합니다.










배선 연결을 다 해주고, 커버들 닫아주면 매립이 완성됩니다.

설명이 잘 안되어 있기는 하지만, 생각보다 쉬운작업입니다.










후방카메라도 재대로 잘 들어옵니다.


사고없는 주행이 제일 입니다.

모두 안전운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