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점퍼.차량배터리충전.점프.보조배터리(HIGH-POWER.TM15)

2016. 1. 14. 15:30철인뼈다귀™/자동차.정비.DIY

20160114

20160116

20160221

20150625




하드케이스에 들어있는 카점퍼라는 제품입니다.

겨울철만 되면 차량의 배터리 상태가 불량해져서 불안해서 보조로 배터리 하나를 트렁크에 넣어두고 연결해서 사용하는데,

이것도 요즘 불안불안해서 시동을 걸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듯 해서 또 하나의 보험으로 작지만 시동을 걸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배터리팩을 하나 더 준비했습니다.


보통 카점퍼라고 부르고, 평상시에는 보조배터리로 사용이 가능한 다용도 배터리팩입니다.


긴급시에 자동차 시동걸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제품보다 마음에 들었던 것이 여러가지 케이블들이 있어서 함께 담을 수 있는 하드케이스가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내용물을 전부 꺼냈습니다.




가정용 220V 충전기




15V 1A로 충전이 가능하네요.





차량용 충전기와 다용도 변환단자가 있네요.

노트북이나 다른 여러가지 장비들의 전원코드에 호환이 되도록 하는 부품입니다.




USB 케이블인데,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는 4가지의 단자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신형아이폰, 구형아이폰, 마이크로5핀, 미니USB










그리고, 이 제품을 구입하게된 결정적인 이유!

자동차 시동점프입니다.

관련 집게케이블 입니다.





16800mAh의 배터리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랜턴으로 사용도 가능하고




옆면입니다.


배터리 출력표시램프(19V, 16V, 12V)

output단자(19V, 16V, 12V)

배터리잔량램프

배터리 전압변경버튼 / 랜턴 on,OFF 버튼

USB단자

12V input단자(충전시 사용)

전원스위치

점프집게 연결단자


가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금속부분이 돌출되어 있어 차량의 유리를 깰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쪽에 안전밸트 절단하는 칼날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평상시는 손 다치지 않게 깊숙히 내장되어 있는데,

위급한 상황에서 안전밸트를 틈으로 넣어 잘라낼 수 있습니다.







고무덮게를 열면, 점프케이블 집게를 연결하는 단자가 나옵니다.

다른 단자들에 비해 튼튼하고 단단합니다.



점프집게를 연결했습니다.




전압테스트를 해보니 11V 쯤 나오는데,

전원 스위치 관계없이 항상 전기가 출력되고 있는듯 합니다.




다른 출력 케이블 부분입니다.

전원을 켜지 않았을때 약 3v 안쪽으로 전압이 나오고 있습니다.




전원을 켜면 기본적으로 12V 정도의 전기가 나오고,




동그란 전압변경버튼을 눌러주면,


16V





19V가 출력됩니다.



지금 당장 시동을 걸어볼 상황이 아니라 테스트는 못해봤지만,

조만간 시동을 걸어야 할 상황이 오지 않을까 싶네요.


점프해서 시동걸어야 할 상황이 생기면 추가로 글 남기겠습니다.





20160116



현재 타고 있는 차량이 옵티마 2002년식인데,

배터리가 겨울이 되고, 요즘 날씨가 추워지면서 방전이 되듯 안되듯.. 하고 있는데,

카점퍼로 오늘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카점퍼를 사용하기전, 시동이 걸릴듯 말듯 하는 상황이었고,

카점퍼를 물어보니 조금더 힘이난다 라는 느낌으로 시동이 걸립니다.


집게를 카점퍼에 연결했을때, 별다른 스위치를 켜거나 하는 것은 없고, 그냥 12V 전압출력이 되는듯 하네요.

비상시에 쓸만 할듯 합니다.




20160121


아는 형님 차량이 오래 되어 최근 4일 연속으로 긴급출동서비스를 불러서 시동을 걸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카점프 장비를 빌려가셨는데, 한방에 시동이 걸린다고 하시네요.

그래서, 바로 구매하신다고 하네요.

성능이 보장되었으니 판매를 했을것이고, 실제 사용자가 잘 된다고 하니 배터리가 오래되거나 관리문제로

방전이 된다면 가지고 있으면 괜찮은 장비라 생각됩니다.



20150625


마침 방전이 되는 차량이 있어서 매일매일 사용하고 테스트를 해볼 수 있었습니다.

제차는 아직 시동이 가능해서 빌려줬는데, 빌려서 사용한분이 한번 완전 충전된 상태에서

4일정도 동안 4~5회 정도 시동을 걸었다고 합니다. 이후 카점퍼가 방전이 되었다고 하네요.

2~3회 정도 시동을 걸일이 있거나 하면 반드시 충전해서 사용해야할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