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미 사파리 만년필.2015한정판.네온라임색.정품

2015. 12. 22. 22:00나의 LIFE.리뷰/etc장비들

20151222


20151222 라미 사파리 만년필.2015한정판.네온라임색.정품 - http://blog.daum.net/chulinbone/5220<현재게시물>

20160125 LAMY잉크50mL(정품.라미잉크.병) - http://blog.daum.net/chulinbone/5294

20160106 라미사파리 만년필(알리익스프레스.중국직구.해외구매) - http://blog.daum.net/chulinbone/5248





라미사파리 만년필이 도착했습니다.

고가의 만년필들이 많지만, 만년필은 일반 펜들에 비해 손이 많이 가서 관심이 별로 없었지만,

올해부터.. 손글씨를 조금씩 써보기로 다짐해보고, 그 일환으로 만년필을 구하게 되었네요.

만년필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던중 가격은 크게 부담이 되지 않고, 디자인이 고풍스럽거나 올드한 느낌이 아닌

라미 사파리 만년필을 알게되어 구매하게 되었네요.


2015년 한정판으로 나온 네온라임색의 라미사파리만년필은.. 아직까지는 한정판이라고 하지만,

온라인상에서 구할 수 있는 것들이라 5000원 더 비쌌지만 주문했습니다.

그런데, 구성품중에 라임색의 잉크가 한곽이 들어있어서 5000원의 값어치는 하는것 같네요.


50mL의 잉크와 검정색 잉크카트리지 한곽은 추가주문했습니다.






독일제 만년필입니다.

라미사파리는 처음에 어린이들의 글씨교정 때문에 개발이 되었다는 이야기도 어디서 들었던것 같네요.

실제로 만년필을 잡아보면 삼각형 형태로 잡는부분이 파여있어서 펜을 다르게 잡을 수 없는 구조입니다.





다른 사람들의 박스와는 다른 디자인의 박스가 왔습니다.

아마도 한정판 네온라임 만년필을 위한 별도의 박스가 아닌가 싶네요.









라미사파리 제품들의 설명이 한장에 담겨있는 안내서도 있고,

판매하신분 명함도 한장 들어있었습니다.







검은색은 잉크카트리지.

빨간색 부분이 있는것은 병잉크를 빨아들여 사용할 수 있는 카트리지 입니다.


2가지 방식으로 잉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펜 중간에 종이로 된 링이 있는데,

내부에도 현재 잉크카트리지 BLUE색상이 하나 들어있는 상태인데,

잉크가 나올 정도로 장착이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잉크카트리지가 삽입되는 것을 방지하고자 끼워놓은 안전장치가 저 종이링입니다.











종이링을 빼고,






검은색 잉크카트리지를 넣고,

펜쪽으로 힘있게 밀어 넣으면 딸깍 하면서 잉크카트리지가 펜과 결합이 됩니다.





그리고, 펜을 다시 조립하고, 온전한 만년필모양이 됩니다.







펜 촉의 굵기 기준은 EF(0.5mm) 정도 됩니다.

일상적인 F(0.7mm) 정도 보다는 조금 얇은 굵기의 글씨를 쓸수 있습니다.








주변에 있던 종이에 가볍게 글씨를 써봤습니다.

하도 오랜만에 글을 써보니.. 악필이라는 것을 다시금 느끼네요.

앞으로 글을 천천히. 조금씩 써나가겠지만, 글씨체나 글씨가 이뻐질 것이라는 생각은 안들고,

손글씨를 통해 여유를 가져볼까 생각하네요.


제일 처음 시작은...

연하장 쓰기..^^

연하장 쓰고 언제 전달해줄지, 언제 다 쓸지도 모르지만,

하나씩 해 볼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