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가스인두 HT-B01(수동점화방식)

2015. 8. 6. 22:30나의 LIFE.리뷰/공구.작업도구

20150806




중국 쇼핑사이트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는 휴대용가스인두 입니다.

가격은 개당 4.68달러. 약4000원대 정도 합니다.


2개가 왔는데, 약 1만원 조금 넘는 정도의 금액입니다.






자세히 살펴봅니다.






포장은 일반적입니다.


70W-100W는 무슨 의미인지 모르겠네요.

전기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전력같은 것도 아닐것이라 생각됩니다.


모델명은 HT-B01







구성품은 가스충전용인두 본체 1개와 작은 프라스틱 용기 1개가 전부입니다.

구성은 아주 단순합니다.







가스인두로의 아주 단순한 기능만 있어서 사용법이 단순합니다.






뒤쪽의 가스충전 단자에 가스를 충전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라이터가스를 사용합니다.






가스의 양을 조절하는 다이얼인데,

왼쪽으로 돌리면 가스를 내보내고, 오른쪽으로 돌리면 가스를 잠궈서 막아줍니다.






가볍에 앞쪽을 분해 했습니다.

일반적인 가스인두와 다를게 없습니다.








프라스틱 통에 들어있는 것은 고무링 작은것 하나와 아주 작은 금속인데요.






고무링은 가스통에서 가스분출시켜줄때 밀봉역활을 합니다.

기본적으로 1개는 장착되어 있어서 통안에 있는 것은 여분입니다.






같이 들어있던 원형 금속은 아주 작은데,

용도를 모르겠네요.






가스인두를 사용하려면,

라이타가스와 점화시켜줄 불이 필요합니다.

원터치로 점화까지 되는 인두도 있지만, 이것은 정말 단순한 것이라 이런 구성이 필요합니다.

가스를 켜서 나오게 하고, 라이터로 불을 붙이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가스를 넣고 가스를 켜고, 불을 붙여보니 잘 붙네요.

별다른 기능이 없기 때문에 단순하고 사용하기 좋습니다.


처음에 불이 붙었을때는 푸른불이 사진처럼 나오다가..







불은 꺼지고, 인두 끝 망사쪽이 빨갛게 달아오릅니다.

이때부터는 가스공급이 끊어지지 않는다면, 가스인두로의 기능이 계속 유지 됩니다.

가스가 계속 연소하면서 활활타오르는 듯한 불은 없지만,

달아오른 망사의 열로 인해 절대 안꺼집니다.






방안의 조명을 끄고 좀더 선명하게 확인 해봅니다.

인두 끝이 뜨거워지면서 납땜을 할 수 있게 해주네요.


저렴한 가격이지만, 생각외로 쓸모 있을 것 같네요.


제가 자동차에서 DIY를 많이 했었기 때문에 과거에도 가스인두를 사용했었습니다.

점화해주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지속적인 납땜작업시에 전기가 없는 곳에서 휴대하고 사용할 수 있어서 아주 만족스럽네요.





알리코리아넷(http://alikorea.net/)의 이벤트로

4주동안 매주 10달러 이내의 제품 무료구매에 선정이 되어 4번째중 첫번째 도착한 제품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