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도조절인두 HAKKO936-알리익스프레스-해외직구

2015. 7. 13. 21:30나의 LIFE.리뷰/공구.작업도구

20150713




중국에서 택배가 왔습니다.

그동안 인두는 저렴한거 아무거나 있는거 사용했었는데,

자주 납땜을 하다보니 이거는 하나 구입할 필요 있겠다 싶은 마음만 있었습니다.


HAKKO 온도조절인두는 국내에서 10만원 중반, 후반정도 하는데,

중국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정품은 아닌듯 한 제품이 42,000원 정도에 판매를 하고 있어서 구매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구매한 후기를 보고 구매한것이라 제품의 성능에 대한 보증은 받은상태이고,

주문후 약 20일정도 기다리는 일만 남았는데, 도착했네요.






박스를 열면 메뉴얼이 하나 들어있습니다.

복사를 한듯한 느낌의 메뉴얼입니다.






안에 보면, 인두를 완전분해한 부품관련 리스트도 있습니다.

인두 자체가 고장이나면 부품구해서 수리도 가능할 것 같네요.






상단에 인두부분이 있습니다.





손으로 잡기 편하도록 생각보다 얇은 모양입니다.





온도조절장치(본체)에 연결하는 단자는 5핀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스티로폼 뚜껑을 열면 나머지 부품들이 있습니다.






전체 구성입니다.


본체, 인두손잡이, 거치대, 인두팁들, 메뉴얼, 가열봉

그리고, 핀셋이 하나 같이 들어있네요.


사진 중간의 검은색봉은 정체를 모르겠네요.

스프링 같은 철사로된 부품도 포함되어 있는데,

어디 쓸데는 없을 것 같습니다.






기본 장착된 인두팁 외에 모양이 다른 5개의 팁이 추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두 내부의 가열봉입니다.





예비 교체용으로 기본구성에 포함되어 있네요.






그런데, 인두를 본체와 연결하는 커넥터가 프라스틱으로 되어 있어서 파손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고정하는데 문제가 있지는 않네요.

그래서 그냥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프라스틱 재질이 좀 약해보입니다.

파손된 것이 이해가 갑니다.


하코 인두 정품은 이부분이 금속으로 되어 있는데, 원가절감인지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한것인지.. 알 수 없지만,

커넥터의 내구성이 약하네요.







커넥터가 파손되었지만, 고정하는데 문제가 있지 않고, 잘 고정되었습니다.







인두 커치대도 포함입니다.

프라스틱 재질이라 좀 가벼운 느낌이 있기는 하네요.



본 모델은 HAKKO 936이라는 제품인데,

손잡이는 907로 되어 있습니다.

원래 그런것인지 각각의 이름이 있는 것인지 모르겠네요.





전원을 넣으니, 제대로 잘 작동을 하네요.

온도 300도 정도 맞춰놓고 잠시 기다리는 빨간색 LED가 깜빡이기 시작합니다.

온도가 다 올라갔다는 표시인듯 했습니다.


납에 인두팀을 대보니 금방 녹아내립니다.

가열하고 10초~20초 정도의 짧은 시간만에 사용할 수 있네요.


약 480도 정도 까지 온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본체와 거치대의 바닥부분을 미끄러지지 않은 패드를 붙여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거치대의 무게가 가벼워서 인두를 거치하면 자꾸 움직여서 보강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 외에는 아주 괜찮은 제품인듯 합니다.

사용하면서 문제점이 있으면 추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