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충전기(BC-TRX)멀티충전기

2015. 2. 3. 17:00나의 LIFE.리뷰/사진장비.etc

20150203




소니 카메라 전용 멀티충전기 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것은 중국제 저렴한 충전기 였는데,

사촌형이 RX100m2를 구매하면서 필요하다고 해서 사용하던 것이지만 선물로 주었고,

저는 눈독들이던 것을 구매했습니다.


사용할 수 있었던 충전기가 있어서 필요없다.. 라고 생각을 했었지만,

멀티충전기를 구매하게 된 것이, 다른 소니카메라의 다른종류의 배터리가 충전이 되기 때문입니다.





박스에는 친절히 충전가능한 배터리의 종류에 대해 표기 되어 있습니다.

또한 USB를 통한 마이크로5핀(안드로이드폰 범용충전방식)충전도 가능합니다.


충전종류의 배터리는

X, N, G, D, T, R, K

총 7종류의 배터리입니다.

제가 제일 많이 사용하는 배터리는 RX100시리즈에서 사용하는 X시리즈배터리입니다.








박스에는 가장 기본적인 충전에 대한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사진만 보고 이해가 가능하네요.


배터리충전이 되며 배터리충전상태를 볼 수 있고,

마이크로5핀 USB케이블을 연결해서 스마트폰이나 카메라 충전이 가능하다고 사진이 말해주네요.






기본구성품입니다.


충전기 본체, 220V전원케이블, USB케이블, 메뉴얼













배터리수납부분에 충전가능한 배터리의 종류가 표시 되어 있는데,






한쪽의 레버를 움직이면,

바닥면이 들려서 뒤집어지고,





다른종류의 배터리가 충전이 가능하도록 변형이 됩니다.







충전램프에 대한 설명입니다.






배터리 종류에 따라 충전되는 시간이 다르게 표시되는 것도 메뉴얼에 친절히 한글로 설명이 되어 있네요.






USB를 연결해서 충전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봤습니다.

약 5V의 전류와 1.3A 정도 표시 되는데,

충전기 제원상 1.5A의 출력이 된다고 했으니 어느정도 맞는것 같네요.


암페아값을 출력해주는 표시장치가 중국에서 구매한 것이라 100%신뢰를 할 수 없어서 어느정도 맞다고 판단합니다.







소니 RX100시리즈용 배터리를 장착했습니다.


배터리를 장착하면,

동그란 램프에 불이 들어오고,

이 상태는 배터리 충전30% 이내라는 표시입니다.






동그란 램프 옆으로 1개 추가되면

30~60% 충전상태









2개가 표시되면

60~90% 충전상태







3개가 표시가되면

90~100% 충전상태입니다.



완전충전이 되면, 모든 램프가 꺼집니다.








G 방식의 배터리입니다.

소니카메라 중에 다른 카메라의 배터리를 충전해봤습니다.


소니전용으로 다양항 배터리를 충전이 가능해서 이전에 사용하던 것에 비해 많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