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무선핸디스틱청소기(VS7301SCW.AKOR)

2015. 1. 15. 21:00나의 LIFE.리뷰/etc장비들

20150115




간만의 큰지름을 했네요.

청소기가 없는 것은 아니었지만, 커다란 호스 달린 일반 청소기가 하나 있는데,

베란다에 넣어두고, 꺼내 청소를 해야하는 상황에 있어 조금 불편함이 있었네요.


전부터 작은 핸디형 무선청소기를 하나 구매할까 했는데,

이유는 머리카락 같은 소소한 청소대상들을 위해 손 닿는 곳에 가볍게 사용할 청소기를 하나 장만할 생각이었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무선청소기는 해외 판매되는 제품중 비슷한 것들이 있어서

해외에서 구매를 해보려고 했었는데,

배터리가격이라던가 A/S관련 문제 같은 것등.. 여러가지를 고민해서 LG로 선택했네요.


결과적으로 잘 선택한 것 같습니다.


길고 납작한 박스에 제품이 분해 되어 들어 있습니다.






스치로폴에 고정되어 있는 것을 꺼냈습니다.

각각 비닐에 쌓여있습니다.





기본 구성품들입니다.

사진에는 충전거치대만 같이 놓고 찍지 못했네요.







청소기 손잡이 부분은 끼워맞추고,






쇠로된 나사를 쪼이도록 되어 있습니다.

유일하게 조립하는 부분입니다.











흡입하는 부분인데, 로터리날이 장착되어 있고,

청소기가 작동할때 회전을 합니다.






회전하는 브러쉬는 솔, 시리콘재질의 날이 같이 있어서

카페트나 이불 같은 곳에서도 흡입구에 달라붙지 않고 청소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전의 일반 청소기 들에 비해 많이 좋아졌네요.






청소용 브러쉬는 분해도 가능하네요.

브러쉬의 작동은 내부에 있는 모터와 밸트로 연결되는 구조입니다.






이 청소기의 가장 큰 특징이 포함되어 있던 라벨에 있네요.


교체형 리튬이온배터리 2개.

안티해어브러쉬 - 이불 같은 것이 흡입구에 붙지 않도록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퀵 핸디 청소기 - 청소용 솔이 부착되어 있어 간단히 조작하여 사용가능합니다.





청소기 거치대 및 충전기 입니다.

아답터를 연결해놓고, 청소기를 거치해두고, 보조 배터리도 거치해서 충전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보조배터리는 옆에 따로 거치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무선청소기는 자체적으로 서있을 수 있기도 합니다.

아래 목 부분은 상황에 따라 락이 해제 되기도 해서 청소하기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듀얼 파워팩이라는 말이 배터리가 2개라고 하는 것인지,

청소기가 2가지 형태로 변신해서 붙은 이름인지 모르지만, 의미는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스탠드형 무선청소기 형태에서

사진 상단쯤 청소기 옆으로 있는 버튼을 누르면,






청소기 메인부분이 분리되는데,

이 상태로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핸디형으로 분리가 되어 머리카락 같은 것은 흡입 할 수 있네요.






분리상태에서 전원버튼 옆의 배터리 표시부분은 꺼져있고,






전원을 넣으면 배터리가 표시됩니다.

남은용량이 표시됩니다.







청소기에 배터리를 탈부착 하게 되어 있는데,

18V 리튬이온배터리가 사용되고,


개당 약 25분 정도 사용이 가능한것 같네요.

배터리 2개로 연속 70분 정도 사용가능하다고 하기는 하는데,

집이 크지 않아 충분히 청소하고 남는 용량이네요.






분리된 청소기 흡입구 아래쪽을 보면,

접혀있는 부분이 있는데,






청소 환경에 따라 흡입구 형태를 변경해주는 장치입니다.






접힌 것을 펴주면, 좁은 틈을 흡입할 수 있는 흡입구가 만들어지고,





옆부분을 슬라이딩 하면, 솔이 끝부분으로 나와줍니다.

예전 청소기는 필요할때 분리하고 장착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자체적으로 붙어 있어서 아주 편리하네요.






먼지들이 모이는 부분을 분리 했습니다.

필터와 집진통 등으로 되어 있고,

쉽게 분리가 가능해서 모인 먼지를 버리기 편하네요.







필터는 물로 빨아 사용 가능하기도 합니다.








배터리 충전은 이렇게 LED로 표시가 됩니다.

충전거치대에 올려두면, 충전되는 것을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완전체 상태로 청소를 할때는 흡입구 앞쪽에 LED가 있어서 좀더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기도 하네요.

가격은 일반 청소기들보다 조금 더 비싸지만, 활용도가 많아서 앞으로 얼마나 청소를 할지 기대가 되네요.



2019년 12월. 조카 사용하라고 선물로 줬습니다.

저는 다른거 구입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