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두부사랑-김치찌개.비지찌개.청국장(서구.갈마동)

2015. 1. 13. 13:30지구별음식이야기/대전시먹거리

20150113



대전 갈마동 갈마도서관 인근의 식당입니다.

이곳 주변에 여러개의 식당들이 있는데,

간판이름처럼 두부관련 음식들이 있습니다.






공간이 딱 좋은 느낌입니다.





들어가는 입구에는 사찰같은 곳에 있는 듯한 문이 있네요.

어떤 의미를 둔 것인지는 모르겠네요.






메주모양의 미니어쳐가 있는데, 황토흙을 사용해서 만든 것 같았습니다.







메뉴판을 보니 전골이나, 찜 같은 종류가 있었고,

ㅅ식사류로 따로 있는 찌개들이 있는데, 가격이 괜찮네요.

찌개종류는 6000원씩.


김치찌개, 비지찌개, 청국장

각각 주문했습니다.


여기는 개별로 뚝배기에 음식이 나옵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상차림입니다.

반찬들이 다 괜찮았습니다.

맛도 좋구요.




















김치찌개 1인분






비지찌개 1인분






청국장 1인분



찌개들은 뚝배기에 각각 나와서 먹기 좋네요.






밥은 흑미밥이 나왔습니다.

찰지고 맛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이었습니다.

안내해준 지인분은 이곳을 자주 온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