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착한수제어묵-어묵고로케.치즈.땡초.수제어묵(한민시장.서구.가장동)

2015. 1. 19. 16:00지구별음식이야기/대전시먹거리

20150113

20150119




대전 가장동 한민시장안에 최근에 새로 생긴 수제어묵만들어 파는 곳입니다.






점심때 전에 갔더니 아직 수제어묵들은 나오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제일 먼저 나와 있던것이 어묵고로케 였는데,

땡초어묵고로케,

카레어묵고로케,

치즈어묵고로케.


3가지는 나와있었습니다.









그리고, 반찬용 수제어묵은 여러가지 맛으로 나누어져 만들어 나왔는데,

약 10여종의 반찬용어묵이 있는데,

매일매일 전부는 만들지 않고 랜덤으로 5종류 정도만 만든다고 하네요.


이름표를 보니 오늘은

비트, 야채, 치자, 쑥 을 넣어서 만들었나봅니다.






그리고, 약 3시간정도 육수를 끓이고 나오는 어묵탕입니다.

홍합, 꽃게, 무우를 넣어서 계속 따뜻하게 어묵을 먹을 수 있게 해놓았는데,

수제어묵의 꽂이 끝의 색에 따라 맛이 다르다고 하네요.


어묵탕의 어묵은 개당 1000원입니다.


국물이 시원하고 맛있었습니다.








아직 나오지 않은 어묵은 만들고 있었습니다.







수제어묵을 기름에 튀겨 만들고 있네요.






치즈어묵고로케 입니다.

치즈가 들어있는 어묵고로케인데, 인기가 좋다고 하네요.

그래서 많이 만든다고 합니다.






땡초어묵고로케 입니다.

땡초가 들어있는데, 겨울철이기도 하고,

재료로 들어오는 땡초가 들어올 때마다 매운 강도가 차이가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그렇게 맵지 않네요.






이 사진들은 며칠뒤 다시 찾아갔을때 사진입니다.

수제어묵을 한참 만들어 내고 있었고,

나와 있는 어묵들을 찍었습니다.






베이컨이 말려 있거나, 여러가지 재료들이 들어있는 수제어묵인데,

현장에서 직접 만들어 나오는 것이라 맛있네요.


한민시장에 최근에 생긴 곳이지만, 손님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