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김화식당-손칼국수.비빔국수.수육.선지국밥(동구.중앙동)

2014. 10. 4. 19:30지구별음식이야기/대전시먹거리

20141004

20141007

 

20131114 [대전맛집] 김화식당-손칼국수.착한식당(중앙동) - http://blog.daum.net/chulinbone/2788

20141004 20141007 [대전맛집] 김화식당-손칼국수.비빔국수.수육.선지국밥(동구.중앙동) - http://blog.daum.net/chulinbone/4027<현재게시물>

 

 

 

 

다시 찾은 김화식당

오랜시간 같은자리에서 장사를 하고 있지만, 아는 사람만 오는듯한 느낌의 식당입니다.

대전역앞 골목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그냥 지나다 볼 수 있는 곳은 아니네요.

 

 

 

 

 

가격도 착하고, 오랜 시간 장사한 곳이라 몇가지 표지도 붙어있네요.

 

 

 

 

 

 

오늘은 손칼국수와 비빔국수를 주문했습니다.

손칼국수는 지난번에 먹었는데, 다시금 먹고 싶은 생각이 들었네요.

 

 

 

 

 

 

여전히 많은 양과 맛있는 국물 좋네요.

쫄깃쫄깃한 면도 여전햇습니다.

 

 

 

 

 

비빔국수입니다.

손칼국수와 마찬가지로 양이 많았는데, 비쥬얼은 쫄면 같은 느낌입니다.

 

 

 

 

그런데, 면이 손칼국수에 사용하는 면입니다.

쫄깃하고 통통 튀는 면으로 비빔국수를 해서 색다른 느낌입니다.

 

 

 

 

 

면도 감칠맛나는 양념에 쫄깃한 면발이 잘 어울리네요.

다음에 오게 되면, 손칼국수와 비빔국수 고르는 것이 고민될것 같네요.

 

 

 

 

 

 

20141007

 

 

다시 며칠뒤 찾아와서

이번에는 수육하고 선지국밥을 주문했네요.

 

 

 

 

 

 

 

수육은 일반적인 모양하고 조금 다른데,

원래 그런것인지, 처음 먹어서 모르겠네요.

살고기가 많아서 먹기는 잘 먹었네요.

 

 

 

 

 

 

 

밖에 현수막으로 선지국밥 판매하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실제 주문해보니 선지가 많이 들어있네요.

비가 오거나 할때는 이곳에서 파는 모든 메뉴가 생각날 듯 합니다.

 

선지국밥도 괜찮았네요.

 

 

 

 

 

이곳의 특징중 하나는 일부 테이블이 가정집에서 사용하는 밥상입니다.

두루마리 화장지를 사용하는 것도 특이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