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모 전압게이지 장착

2014. 7. 6. 18:30철인뼈다귀™/자동차.정비.DIY

20140706

 

 

 

친구가 얼마전에 싼타모를 구입해서 몇가지 작업을 시간나는대로 하고 있는데,

오늘은 전압게이지를 설치한다고 해서 도와줬습니다.

 

커터칼로 전압게이지 넣을 자리를 잘라내보려 했지만,

너무 단단해서 커터칼로는 한계가 있다 생각되어,

단순하고 확실한 방법을 사용했네요.

 

 

 

 

토치를 사용해서 커터칼 날을 가열해 뜨거운 칼날을 만들어 작업했습니다.

날카롭고, 뜨거워서 조심해야합니다.

 

 

 

 

몇번의 반복작업을 통해 커팅이 끝났습니다.

 

 

 

 

 

 

열로 인해 잘려진 부분이 지저분한 것은 다듬어주면 됩니다.

 

 

 

 

 

전압게이지를 장착해 보았습니다.

 

 

 

 

그럭저럭 괜찮게 된것 같은데,

약간의 틈이 보여서 시트지 작업을 하기로 합니다.

 

 

 

 

 

친구 사무실에 있는 시트지 중에 싼타모 패널의 우드무늬와 비슷한것은 이거 하나 있네요.

적당히 잘라주고, 다시 장착해서 마무리 합니다.

 

 

 

 

 

기어봉 있는 곳 인근에서 전압게이지와 연결한 배선을 연결해주고,

 

 

 

 

 

작업을 마칩니다.

시동전에는 12.2V

 

싼타모를 계속 탈것 같으면, 배터리를 조만간 교체해줘야할듯 하네요.

 

 

 

 

 

 

시동걸고 14.2V 나옵니다.

간단한 작업으로 싼타모의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