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맛집] 오조해녀의집-전복죽(제주도여행)

2014. 3. 17. 13:00지구별음식이야기/제주도먹거리

20140317


 

 

성산의 유명한 맛집들 중에 해녀분들이 한다고 소문난곳이 몇곳 있는것 같은데,

제가 정보가 없어서 아는 형님에게 확인하고 알려달라 했더니 여기를 알려주어 다녀왔습니다.

 

 

 

 

 

전복죽이 11000원 이네요.

일반식사 생각하면 조금 비싼듯한 느낌이지만, 지역음식은 그 지역에서 먹어야 한다고 생각하니

책정된 가격은 문제가 안되네요.

 

 

 

 

 

점심시간이 약간 지난시간

들어서면서 보니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고 계셨는데,

가족단위, 혼자온사람.. 등등 다양한 느낌입니다.

 

 

 

 

 

파란옷을 입고 일하는 아주머니들도 많았습니다.

한참 바쁠 식사시간에는 정신 없겠다 싶네요.

 

 

 

 

 

방송에도 나오고, 전복요리에서 수상도 하고 그랬나봅니다.

 

 

 

 

 

기본반찬들입니다.

전복죽 나오기전에 요기라도 하라고 주는 듯한 느낌입니다.

 

 

 

 

 

 

 

 

 

 

 

 

 

 

전복죽인 나올때는 깍두기와 김치가 별도로 제공되네요.

위에 반찬들은 전복죽 먹기전 속좀 채우라고 주는 것 맞는것 같네요.

 

전복죽에는 깍두기와 김치만 있어도 되겠다 싶었습니다.

 

 

 

 

 

전복내장까지 섞인듯 황색의 전복죽입니다.

 

 

 

 

 

작은 전복들이 4~5개 정도 들어있네요.

전복 씹는맛도 좋고, 전복죽을 맛있게 먹었습니다.

식사시간이 지난 관계로 더 배고파서 더 잘 먹은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