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공관앰프(Nobsound MS-10D)-중국직구매.해외직구

2014. 2. 17. 20:00나의 LIFE.리뷰/음향장비.etc

20140217

 

 

20140217 진공관앰프(Nobsound MS-10D)-중국직구매.해외직구 - http://blog.daum.net/chulinbone/3067<현재게시물>

20140427 중국산진공관앰프(Nobsound MS-10D)-D2DMB연결 - http://blog.daum.net/chulinbone/3521 

 

 

 

약 보름전에 해외직구매한 진공관앰프가 도착했습니다.

구매할 진공관앰프는 직접 몇곳의 해외구매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해 직접 선정을 했고,

 

집에 없을때 오면 불편할것 같아 배송은 아는 형님의 직장으로 부탁을 해서 받아달라 했는데,

커다란 박스가 도착했다고 연락이 왔네요.

 

 

 

 

 

 

 

박스를 개봉하니,

메뉴얼과 위, 아래로 중국어로 된 책이 들어있었습니다.

판매자분이 빈공간에서 충격을 받지 말라고 안보는 책을 넣어준것이더군요.

중국말로 되어 있어 하나도 못알아보겠지만, 그림만 봐서는 컴퓨터 관련 책인듯 하네요.

 

 

 

 

 

 

 

 

 

 

노브사운드 진공관앰프는 비닐에 쌓여 스치로폴로 보호된 상태로 왔습니다.

 

 

 

 

 

 

 

 

진공관 튜브 4개가 장착된 모델로

흔히 인터넷에서 중국산 진공관앰프로 검색하면 나오는 제품입니다.

 

아마도 제가 제일 마지막으로 나름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한것 같네요.

 

 

이 중국산 진공관앰프에 대해 말하자면,

작년, 2013년 후반쪽에 들어오면서 중국에서 10만원정도에 구매해서 국내로 배송받을 수 있는

아주 저렴한 진공관앰프로 인터넷에서 소문이 났었는데, 그때는 제가 아무런 내용을 몰랐다가

최근에 알게 되어 구매를 하려고 찾아봤는데,

대부분의 가격이 배송포함해서 170달러 정도(우리돈 18만원대)로 인상이 된 상태였습니다.

 

몇일동안 천천히 찾아보다가,

배송비 3달러대가 적용된 제품을 찾았는데,

제품가격만 118달러 였고, 국내배송이 가능하다는 채팅을 통한 안내도 받았습니다.

한국돈 13만원정도에 구매완료했네요.

 

실 배송은 약 10일정도 인데, 중국의 명절인 춘절이 시작되기 전에 주문을 해서 춘절기간 약 1주일의 날짜가 지나가고

발송이 이루어졌습니다.

중국 판매자와 채팅으로 사전에 협의된 내용이라 그냥 기다렸는데, 발송하고 배송장이 나온후 약 10일후 도착을 했네요.

 

 

현재는 다시 가격이 올라 13만원정도에는 구매가 힘든상황이 되었습니다.

 

 

 

 

 

 

 

저가형 진공관앰프 이지만, 깔끔한 디자인과 진공관 스타일의 복고디자인이 있어 예쁘네요.

 

진공관앰프는 비싼것은 한없이 비싸지만,

보통 30~40만원정도는 들여야 진공관의 소리를 어느정도 맛볼 수 있다고 이야기 하는데,

저에게 그정도 까지도 비싼느낌이 있어 저렴한것을 찾다가 발견한 보물같은 제품입니다.

 

 

 

 

 

 

 

 

 

 

 

 

전기는 110~220V 프리볼트로 돼지코만 구해서 꽂아주면 220V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뒤쪽의 입력단자는 일반 AV단자로 되어 있고,

스피커 출력단자는 금도금된 단자로 되어 있네요.

 

 

 

 

 

 

 

 

중국산 진공관앰프이지만, 가격대비 성능을 보증된 제품이라 여러가지로 좋네요.

 

 

 

 

 

 

 

 

 

 

 

 

전원을 넣었습니다.

파워스위치 위쪽에 BLUE LED가 점등이 되고,

레벨메타에 노란 아날로그 같은 느낌의 불이 들어옵니다.

 

 

 

 

 

 

진공관에도 불이 들어왔습니다.

진공관은 약 20분정도 예열을 하고 음악을 들어야 따듯한 소리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

잠깐 켰던 상황이라 튜브에 불이 더 진하게 들어오는지 까지 확은은 못해봤습니다.

천천히 들으면서 확인해봐야겠습니다.

 

 

 

 

 

 

 

진공관앰프 이곳저곳 들어와 있는 불빛들이 아름답다 생각되네요.

 

 

 

 

 

 

 

 

 

 

가까이 있던 스피커를 연결하고 스마트폰의 음악을 플레이 해봤습니다.

디지털음과 아날로그음의 차이가 어느정도 느껴집니다.

 

고가의 진공관앰프처럼 다 갖추고 듣는 것이 아니고, 주변의 장비들을 활용해서 듣기 위해 구매하기도 했고

단순하게 따뜻한음색을 듣기 위한 것이라 만족합니다.

 

 

 

 

 

오해 하지 말라는 의미로 추가로 글 남겨둡니다.

중국에서 진공관 앰프를 주문했는데, 이 제품이 일반적으로 진공관앰프에 비해 가격이 저렴해서 좋아했는데,

알고보니 무늬만 진공관 앰프 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전원이 들어가면 빛만 들어오고 소리는 진공관하고 전혀 상관없이 작동하는 방식의 앰프라고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아래링크 작성자가 그러더군요. "중국의 꼼수"로 만들어진 진공관오디오 다.. 라고요.

 

아래의 링크는 가짜다 라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http://blog.naver.com/korngold?Redirect=Log&logNo=50189655797

 

그렇지만 많은 분들이 이 제품은 진공관앰프가 맞다라는 이야기 하고 있네요.

진공관앰프를 잘 알지 못하는 아마추어라서 정확히 확답은 못하지만,

실제 진공관앰프라고 주장하는 분들과 함께 하고 싶네요.

 

실제 사용하면서 진공관이 주는 따뜻한 음색의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것이 소니의 DG-820디지털리시버인데, CD를 플레이 해보면 너무 깨끗한 음질, 날카로운 청아함 같은 것이 느껴집니다.

 

그래서 진공관앰프는 주로 라디오를 듣고 있는데, 차분하고 따뜻하다는 느낌이 많네요.

 

 

추가 : 위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보면,

전과는 내용이 달라졌습니다.

처음에는 완전히 짝퉁이라고 글을 남겼었는데, 일부가 그렇고, 진공관이 맞다라는 이야기도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