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행님아한잔하자-두부두루치기.선지국(서구.가수원동)

2014. 2. 3. 19:30지구별음식이야기/대전시먹거리

20140203

 

 

대전 가수원동의 동네사랑방 같은 곳으로 술집이라고 해야하는게 맞는 곳입니다.

가수원 주택가를 가로지르는 길가에 위치하고 있고, 동네 어르신들의 술파는 곳이라고 생각하고 밥 먹으러 갈 생각은 안했었는데,

최근 이동네에서 여기저기 가서 밥 먹다보니 지나가다가 두부두루치기 써있는것 보고 밥 먹을 수 있는지 문의하고, 식사를 하게 되었네요.

 

 

 

 

 

 

술장사를 주로 하는 곳이다보니 오후 3시부터 밤 12시까지 영업을 합니다.

 

 

 

 

 

대표적인 메뉴들인가봅니다.

모두 술안주로 좋은것들이네요.^^

 

 

 

 

 

메뉴에는 오징어두부두루치기가 없었는데,

오징어두루치기, 두부두루치기가 있어 가능할것 같아 만들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반찬은 깔끔하게 나옵니다.

동네식당이지만, 집에서 먹는 어머니의 손맛 같은 느낌이네요.

 

 

 

 

 

설 명절이 지나고 바로 여서 설음식을 서비스로 주셨습니다.

 

 

 

 

 

 

 

 

 

동치미 시원하네요.

 

 

 

 

 

 

 

마침 밥을 하고 있던때라 조금 기다려 새로지은밥을 받았습니다.

금방 한 따끈한 밥이라 맛있네요.

 

 

 

 

 

주문한 오징어두부두루치기

메뉴에는 따로 있는것을 합쳐서 만들어 주셨네요.

 

매운강도를 요구 안했더니 상당히 맵게 해주셨습니다.

아마도 술안주급으로 해주신듯 하네요.

 

친구랑 둘이 먹으면서 동치미국물도 마시고, 물도 끊임없이 마시도록 살짝 매콤했습니다.

 

 

 

 

 

뚝배기에 담겨나온 선지국 입니다.

메뉴에 있는것인데, 떠먹는 국물대용으로 주셨습니다.

그런데, 안에 선지가 일반 식사용만큼 많이 들어있네요.

 

오징어두부두루치기 먹으면서 선지국 떠먹으니 좋네요.

아주 추운날이어서 더 좋았던 기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