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노미터(climometer-수동경사계)-알루미늄재질

2008. 11. 27. 15:30나의 LIFE.리뷰/etc장비들

20081127

 

 

클리노미터(climometer) 입니다.

어느 기준면에 대한 경사를 측정하거나 측량하는 계기를 이렇게 부릅니다.

 

 

기능이 있는 오래된 경사를 측정하는 기기입니다.

 

지금도 인터넷 검색하면 판매하는 제품들이 있는데,

비슷한것도 있고, 모양이 조금 다른것도 있습니다.

 

이 제품하고 비슷한 것의 가격이 약 20만원대 정도 하는 고가의 장비네요.

 

 

 

 

전용 가죽가방에 들어 있는 직사각형 모양의 알루미늄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나침반

 

 

 

 

 

 

 

 

 

시계추 같은 것으로 각도를 재는 기능도 됩니다.

 

 

 

 

이전에 수리를 했을때 강력본드를 사용했는지 그 흔적이 많이 남아있는게 조금 흠이네요.

 

 

 

 

 

 

 

 

 

수평을 잴 때 사용하는 공기방울도 있네요.

 

작은 몸집에 여러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는 복합측정공구 같은 느낌입니다.

 

 

 

 

 

 

 

 

 

 

 

바늘 구멍도 있습니다.

이 구멍을 통해 영점촛점.. 같은 것을 체크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사용법을 모르니 어떻게 활용하는지 모르겠네요.

 

 

 

 

 

 

 

 

실제 저 구멍으로 보면, 이런식으로 보입니다.

영점사격할때의 느낌이네요.

 

 

 

 

 

뭔가 경사도를 계산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몇십년이 넘은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