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카미치(Nakamichi CD-300 MP3) 카오디오

2013. 12. 31. 18:00철인뼈다귀™/자동차.정비.DIY

20131231

 

 

약 7년전쯤 출시했던 나카미치 카오디오 입니다.

이보다 훨씬 앞선 오래전에 CD가 들어가는 초창기 카오디오 시장에서 나카미치가 보여준 능력은 아주 큰 매력이었습니다.

비록 차량의 진동에 의해 잘 튀고 그랬지만, 음질 하나만 보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었었지요.

 

시대가 바뀌면서 MP3 같은 음원 파일들이 나오고,

중국산 저가 매이커나, 메이져 회사들의 카오디오 가격이 떨어지면서 좀 밀리는 감이 있지만,

MP3가 되는 모델로 추시된 이녀석의 처음 가격은 30만원 대였습니다.

 

 

아는 카센터 형님이 이 제품을 가지고 있는 것을 우연히 알았는데,

몇가지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친구가 만들어 놓은 카오디오 테스트장비.

어떤 카오디오를 가져와도 짹만 바꿔주면 모두 연결이 가능한 편리한 장비입니다.

좀 복잡해 보이기는 하지만, 성능은 인증(?)된 장비입니다.

 

 

 

 

 

 

다행히 아무런 이상이 없네요.

CD도 잘 읽고, 문제는 없어보이네요.

 

지금처럼 LC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아날로그 느낌이 있는 제품이라

더 마음에 드네요.

 

 

형님에게 넘겨달라고 했더니, 년말이라 선물이라고 저렴한 가격에 주셨습니다.

생각지 않게 저렴한 가격에 인수해서 좋네요.

 

2013년 마지막  받은선물이 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