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맛집] 정선면옥 - 물막국수.비빔막국수.장손칼국수

2012. 9. 3. 02:22지구별음식이야기/강원도먹거리

20120819


 

 

강원도에 왔으니 강원도에서 유명한 음식을 먹으러 찾아간 곳입니다.

정선시장안에 한곳더 막국수를 잘 한다는 곳이 있었는데, 장날이라 그런지 너무 많은 사람들과

주차할곳이 없어서 시장 밖에 있는 곳을 찾았습니다.

 

 

간판을 보니 30년 된 집이네요.

 

 

 

 

 

 

입구에 들어서면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들이 있고,

더 안으로 들어가면 방으로 된곳들이 있습니다.

 

 

 

 

 

 

 

 

 

 

 

제일 안쪽 방은 안마당하고 이어져 있네요.^^

 

 

 

 

 

 

 

 

 

들어가면서 막국수를 주문했습니다.

 

 

 

 

 

 

 

 

 

앉아서 기다리는데, 보이는 스티커가 있네요.

01410

아주 오래전 사용되던 통신수단이죠.^^

 

 

 

 

 

 

 

 

 

 

 

 

반찬은 간단히 두가지만 나왔는데,

막국수와 먹기에 부족함 하나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장칼국수 입니다.

막국수를 먹으러가서 있는줄 몰랐는데,

사장님이 기다리는동안 맛보라고 한그릇 가지고 나왔는데,

된장을 풀어 끓여나온 칼국수라고 보면 됩니다.

장칼국수라고 하는 이름의 장이 된장을 의미하는 것이었네요.

 

배고픔도 있었지만, 입맛에 딱맞는 그런 칼국수였습니다.

장칼국수가 있었으면 이거 주문했을거라는 말도 나올 정도로 맛있었네요.

 

 

 

 

 

 

 

장칼국수에 숫가락, 젓가락 들락거리느라 바쁘네요.^^

 

 

 

 

 

 

 

 

 

 

막국수가 나왔습니다.

물막국수는 냉면같지만, 막국수의 면은 확실히 다르네요.

육수도 얼음이 녹아있어 시원하고,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물막국수

 

 

 

 

 

 

 

 

 

비빔막국수

 

 

이 또한 맛있었습니다.

내가 먹은것이 아니지만 조금 맛보았는데, 다음에 뭐 먹을거냐고 하면 고민해야할듯.. 맛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