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성흥산. 사랑나무(느티나무)

2012. 7. 11. 01:06지구별여행이야기/충청남도.북도

20120624

 

 

말로만 듣고 한번도 가보지 못했던 성흥산을 다녀왔습니다.

성흥산에는 사랑나무 라고 불리우는 커다란 느티나무가 있는데,

드라마촬영에도 많이 나오는 장소입니다.

 

 

최근 방송에서는 드라마 '각시탈'에서 각시탈이 산위에 나무옆에 서서 산 아래를 내려다보는 장면, 말타고 달려가는 장면으로 자주 등장하네요.

 



 

 

 

차를 타고 사랑나무가 있는곳 아래쪽까지 갈 수 있습니다.

가까운곳에 대조사라는 사찰도 있네요.

 

 

 

 

 

 

 

 

 

 

 

성흥산성에 대한 이야기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올라가는 길은 그리 어렵거나 험하거나 하지 않아 좋습니다.

 

 

 

 

 

 

 

 

 

누군가 가져다 놓은 벌통입니다.

일반적이 벌통보다 작은 것으로 나무를 깍아 만든것도 있네요.

 

 

 

 

 

 

 

 

길을 따라 올라가다보니, 바위에 뿌리를 내리고 자라는 소나무도 한그루 보았습니다.

 

 

 

 

 

 

 

 

 

 

 

 

 

 

 

 

 

 

임천시내가 보입니다.

 

 

 

 

 

 

 

 

 

 

 

 

 

 

 

 

커다란 느티나무가 보입니다.

사랑나무 입니다.

 

 

 

 

 

 

 

 

 

 

 

 

 

 

 

여기는 사랑나무만 있는 것이 아니고, 걸을 수 있는 길들이 여러개 있었습니다.

그에 대한 안내판도 있습니다.

 

 

같이 올라간 일행분의 말을 빌리자면, 몇년전까지는 이런 안내판들이 없었는데,

이번에 많이 보게 되었다고하네요.

 

 

이곳이 유명해지고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 된것 같습니다.

 

 

 

 

 

 

 

 

 

 

 

 

 

 

 

 

 

 

 

 

 

 

 

 

 

 

 

 

 

 

 

 

 

 

 

 

자전거를 가지고 올라온 분들도 계시네요.

 

 

 

 

 

 

 

 

 

 

 

 

 

 

 

 

 

 

 

사랑나무의 둘레 상당히 크네요.

 

 

 

 

 

 

 

 

 

 

 

 

 

 

 

 

 

 

 

 

 

 

 

 

시간이 부족해서 성흥산성까지 거닐지 못했지만,

좋은 시간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