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베르나1.4 블랙박스2채널 설치-아이로드N10

2021. 10. 12. 10:54철인뼈다귀™/자동차.정비.DIY

20211011

20211016

친구 와이프가 타는 현대 베르나1.4 차량은

기본 정비는 카센터에서 하지만, 나머지 옵션 부분에서는

내가 관리하고 있다고 봐도 맞습니다.

이전에 설치해준 블랙박스도 내가 달아준것 이었고,

타이어 구매나, 자동차 관련 문제가 생기면

내게 의뢰를 해와서 대부분 해결해주고 있는 입장입니다.

오늘은 전에 설치해주었던 블랙박스가 고장이라고,

새 거 달아달라 해서, 당근마켓에서 미개봉 블랙박스를 구해서

친구네 아파트 지하에서 밖은 비가 오고 있었지만,

블랙박스 설치를 해주고 왔습니다.

낮에 마침, 다른 차량에도 같은 블랙박스를

설치해준 것이 있어서 사진 가져옵니다.

친구네 차에 설치한 블랙박스는 친구 앞에서

미개봉 상태인 것을 뜯어서 작업했습니다.

 

설치를 마쳤는데, 새거라 GPS가 없네요.

기존에 달려 있던 것을 연결하고 외부에 나가서

테스트해봤는데, 호환이 안 되는 것이라,

집에 와서 아이로드N10 블랙박스와 호환되는 

GPS모듈을 주문했습니다.

 

전, 후방 블랙박스 잘 설치 마쳤고,

시간은 1시간 걸렸습니다.

기존의 블랙박스와 전선은 제거했고,

트렁크 가니쉬에 달려있는 외부 블랙박스는

그냥 놔둔 상태로 마감했습니다.

(이거 떼어내기 귀찮다는 것은 안 비밀)

 

비가 온 밤거리를 잠깐 달려가면서

블랙박스 화면도 확인해보고,

GPS 연결이 되는지도 봤는데, 기존 GPS는

호환이 안돼서 새로 주문했습니다.

화질은 상당히 깨끗하게 잘 보이네요.

 

오늘 블랙박스를 2대나 설치했지만,

저는 어디까지나 개인입니다. 업자 아니에요.^^


20211016

며칠뒤, 추가로 GPS모듈 설치하고,

64GB 메모리로 교체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