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귀수동화(2019)

2020. 7. 14. 12:21일상다반사/영화

20200714

귀수동화(2019)

Sang Krasue, Krasue: Inhuman Kiss / 태국 / 멜로.로맨스.공포.판타지 / 121분

 

한 줄로 요약할 수 있다면 '귀신과의 슬픈 사랑 이야기'라고 할 수 있겠네요.

태국영화들은 예전부터 어쩌다 한 번씩 보게 되는데, 주로 본 영화들이 공포 장르였습니다.

무서운 것은 정말 무서웠고, 코미디와 섞어놓은 듯한 내용도 있었는데,

귀수동화는 무섭지 않게 볼 수 있었습니다.

 

한국의 귀신들이나 서양의 유령과 중국의 강시 같은 귀신들을 섞어놓은 듯한 존재에

청춘남녀의 사랑과 우정을 잘 섞어서 이야기를 풀어냈습니다.

 

영화에 등장하는 귀신 '크라슈'는 동남아시아에 전해 내려 오는 젊은여자귀신으로

오래전부터 전설이나 민간설화 같은 것에 등장을 하고, 기원은 알 수 없을 정도로 오래되었다고 합니다.

태국, 캄보디아, 라오스 등에서 다양한 이야기로 전해 내려 오고 지역마다 불리는 이름도 다릅니다.

태국에서는 '크라슈', 캄보디아에서는 '압', 라오스에서는 '카슈'라고 불립니다.

머리에 심장, 내장들만 매달린 채 둥둥 떠다니는 귀신인데, 우리가 흔히 아는 귀신은 아니네요.

 

귀신 하면, 소름 끼치게 무서운 것으로 생각하는데, 본 영화에서는 안타까운 마음이 생기도록 만들었네요.

우리가 흔히 아는 공포 장르와는 완전 다른 장르의 영화를 한편 몰입해서 본 기분입니다.

 

영화를 보기 전 포스터만 보고 독특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낮에는 사람, 밤에는 몸과 머리가 분리되어 피를 탐하는 귀신과 젊은 남녀들의 우정과 사랑이 어우러진

판타지호러로맨스 입니다.

 

Daum 영화정보 귀수동화

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131040